카카오톡 계정 두개 만들기 방법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 계정을 두 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투넘버 이용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메신저 어플 카카오톡은 전화번호 하나로 1 계정을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때론 두 개의 카카오톡 계정이 필요한 때가 종종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업무용과 일상용으로 나누어 사용하는 경우가 있겠네요. 가장 쉽게 카카오톡 계정을 두 개 사용하는 방법은 통신사의 투넘버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번호를 더 받아서 스마트폰에서 간단한 설정을 하면 카카오톡 계정을 두 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의 투넘버 부가서비스를 신청한다.

2. (안드로이드 삼성폰 기준) 설정 > 유용한 기능 > 듀얼 메신저 > 카카오톡 활성화.

3. 듀얼 카카오톡에 투넘버를 입력하고 로그인한다.

위 방법을 통하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카카오톡 계정 두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채널 관리자 이용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 사이트로 가셔서 로그인을 하시고 절차대로 진행하시면 두 개의 카카오톡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검색창에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를 입력합니다.

2.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 센터에서 카카오톡 본인의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3. 카카오톡 메시지로 본인 인증 절차를 완료합니다.

4. 새로운 채널을 만들면 됩니다.

절차는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누구나 하실 수 있으니 위 방법으로 카카오톡 계정 두 개를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계정 두개 새 채널 상세 가이드

카카오톡 채널을 새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되어 있는 공식 사이트 가이드입니다.

- 채널 이름
채널 홈, 채팅 탭, 대화창에 대표로 노출되는 이름입니다. 되도록 브랜드명과 일치하는 이름으로 입력해주세요. 한글, 영문, 숫자, 특수문자(#!&?-_,.()) 만 사용 가능합니다.
- 검색용 아이디
카카오톡에서 내 채널을 찾기 위한 검색어로 사용됩니다. 외우기 쉽고 다른 채널들과 구분되는 특별한 아이디를 만들어보세요.
- 카테고리
카테고리를 정확하게 선택하면 더 많은 사용자에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채널의 성격을 잘 나타낼 수 있는 카테고리 1을 필수로 선택해주세요. 한 가지 카테고리로 부족할 경우는 카테고리 2를 추가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초대받은 채널
• 이미 개설된 채널에 매니저로 초대된 경우, 수락 혹은 거절을 통해 운영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최대 40개의 채널에 매니저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 새 채널 만들기
• 하나의 관리자 계정은 최대 10개의 채널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채널은 비공개로 개설되니 모두에게 공개가 될 준비가 되시면 관리 > 상세 설정 > 홈 공개 설정을 ON으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내 채널
• 내가 개설하였거나 관리자로 참여 중인 모든 채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리스트는 내가 개설한 채널 가나다순 > 관리자로 초대된 채널 가나다순으로 정렬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