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당옥수수 찌는법 / 초당옥수수 보관법, 손질법 꿀팁 공개

초당옥수수는 당도가 높아서 모두에게 인기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이 당도가 높은 초당옥수수를 삶아서 먹으면 당도가 많이 빠지겠죠? 그래서 초당옥수수는 항상 쪄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찌기 전에 보관하는 방법도 중요합니다. 그럼 초당옥수수 찌는법, 보관법, 손질법 꿀팁 확인하세요.

 

 

◎ 초당옥수수 찌는법

준비물 : 초당옥수수, 찜 냄비, 물

 

 

1. 초당옥수수의 속껍질 2~3장만 남기고 다 벗겨주세요. 수염도 제거해주세요.

(수염은 깨끗한 부분은 남겨서 옥수수차로 만들어 먹어도 좋아요)

 

2. 껍질을 벗긴 초당옥수수를 흐르는 물에서 씻어주세요.

 

3. 찜기에 물을 넣어주세요. 이때 찜 채반 높이보다 낮게 물을 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너무 많이 넣으면 물이 끓으면서 옥수수가 삶아질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찜기의 물이 끓기 시작하면 초당옥수수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8분에서 10분 정도 쪄주세요.

(양에 따라 시간은 가감을 하시는 것이 좋으며 오래 찌게 되면 단맛도 날아가고 식감도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시간을 조절하세요)

 

5. 다 쪄지면 불을 끄고 3분에서 5분 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초당옥수수는 이름답게 정말 단맛이 뛰어납니다. 그러니 삶는 것보다 쪄서 먹는 것이 단맛을 지킬 수 있어 맛있습니다. 사실 옥수수 찌는 것이 무슨 레시피가 있겠냐 만은 그래도 물 조절과 찌는 시간에 따라 식감과 맛이 달라집니다.

 

 

◎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로 빠르게 삶기

준비물 :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소금, 물, 전자레인지 용 용기, 랩

 

 

1. 초당옥수수를 손질하고 세척해주세요.

 

2. 전자레인지 용 용기에 초당옥수수를 넣고 소금을 살짝 뿌려준 뒤 물을 적당히 부어주세요.

(소금은 생략하셔도 됩니다. 소금을 넣으면 단짠이 돼서 좋긴 해요. 물의 양은 50ml 정도면 됩니다.)

 

3. 초당옥수수를 담은 용기에 랩을 씌워주시고 이쑤시개 같은 걸로 구멍을 송송 뚫어주세요.

 

4. 전자레인지에 넣고 5분 정도 돌려준 뒤, 초당옥수수를 뒤집어 다시 5분 정도 돌려주세요.

(총 10분 돌려주시면 잘 삶아집니다)

 

집에 찜기가 없다면 전자레인지를 활용하셔도 좋습니다. 단맛이 높은 음식이다 보니 물로 삶는 것보단 단맛이 덜 날아가요. 비슷한 방식으로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서 구워 먹어도 맛있습니다. 또한 프라이팬에 초당옥수수 껍질을 다 제거한 뒤 20분가량 약불에 구워드셔도 맛있습니다.

 

 

◎ 초당옥수수 보관법

초당옥수수는 수확 직후부터 당분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니 실온에서 보관하는 것은 금물인데요. 가장 좋은 보관법은 초당옥수수를 찐 뒤 식혀서 밀봉해서 냉동보관하셨다가 먹을 때마다 하나씩 꺼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보관을 하게 되면 최대 2~3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합니다. 

초당옥수수를 찌지 않고 그대로 보관을 하시려면 속껍질만 남기고 손질을 한 뒤 키친타월로 하나씩 돌돌 말아 밀폐용기에 넣어 냉장보관을 하시면 됩니다. 단, 며칠이 지나면 당도도 떨어지고 더 길어지면 수분으로 인해 곰팡이가 생길 수도 있으니 빨리 드셔야 합니다.

 

 

◎ 초당옥수수 이야기

초당옥수수는 당분과 수분이 많아서 보관기간이 짧습니다. 그래도 훌륭한 단맛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아 먹고 있는데요. 아삭하고 높은 단맛으로 인해 설탕 옥수수라 부르기도 합니다. 좋은 초당옥수수를 고르는 방법은 알갱이가 굵고 촘촘하게 박혀 있으며, 껍질의 색이 선명하고 모양이 예쁜 것을 고르시면 됩니다.

초당옥수수 효능
1. 100그램 당 130칼로리 정도로 저열량 식품이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2. 콜레스테롤을 낮춰 동맹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비타민 B1, B2, 칼륨, 철분 등의 무기질이 풍부합니다.

그럼 초당옥수수 찌는법, 보관법, 손질법 확인하시고 맛있게 드시길 바랍니다.

 

 

단호박 찌는법 2가지 / 단호박 보관법 확인하세요

맛도 좋고 영양도 높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단호박. 단호박은 대부분 구워 먹거나 쪄서 먹는데요. 그 이유는 삶아먹으면 흐물흐물해져서 식감이 좋지 않기 때문이죠. 대부분의 음식들이 �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