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스팀 청소기 하나 있으면 정말 편리하고 집이 깨끗해집니다. 가끔 집에서 삼겹살을 구워 먹더라도 스팀청소기가 있다면 부담이 없죠. 최근 개통령 강형욱을 광고 모델로 내세운 비쎌 스팀청소기가 핫한데요. 좋은 제품의 장점이야 청소가 잘 되고 사용하기 편리한 것이겠지만 단점도 알아봐야겠죠? 그럼 비쎌 스팀청소기 장단점 알아보고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비쎌 스팀청소기
제조사/브랜드 : 비쏄 (미국)
원산지 : 중국 비쎌
가격 : 20만원 초반
미국에서 4년 연속 판매량 1위에 빛나는 비쎌 스팀청소기는 100도가 넘는 펄펄 끓는 살균스팀청소를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최근 전 세계적인 대유행 전염병으로 인해 살균이 정말 대두되고 있는데요. 일반적인 바이러스와 세균은 100도 스팀에서 살균된다고 하네요. 정확히 최근에 유행하는 바이러스를 살균된다는 시험 결과는 없지만 <폐렴간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살모넬라균>은 살균 테스트에서 99% 합격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저도 지금 비쎌 스팀청소기를 구입하려고 각종 후기들과 장단점을 인터넷으로 수집하면서 보고 있는데요. 일단 미국에서 1위라고 하니깐 조금더 믿음직스러운 건 저뿐일까요? 하지만 뭐니 뭐니 해도 최고는 메이드 인 코리아겠죠? 더군다나 정품 수입업체에서 구입을 하면 무상 AS 1년을 포함해 최대 7년까지 AS가 된다고 하니 더 믿을만하네요. 근데 스팀청소기는 다른 거 오래 사용해봤는데 고장은 잘 없더라고요.
각종 인터넷 상품후기들을 열심히 살펴봤어요. 20만 원이 작은 돈도 아니고 사기 전에 1시간 정도는 열심히 인터넷 서핑해서 살펴볼만한 금액이니까요. 여러 사용자들의 후기를 종합해봤을 때 장점 이렇다고 합니다.
1. 30초 만에 고속 예열이 되니까 기다림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서 좋다.
2. 간단하게 물만 보충해도 추가 예열 시간 없이 사용 가능하다.
3. 찌든 때까지 시원하게 청소가 된다.
(이건 집에서 오래돼서 시원찮은 스팀 청소기도 시원하게 청소는 되니까요)
4. 스팀다리미 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5.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작법과 사용감.
하지만 분명 많은 후기들에서 단점도 있었습니다.
1. 손잡이 부분에 무게중심이 쏠려 무겁다.
2. 스팀청소기를 키는 전원 버튼이 따로 없는 것이 살짝 아쉽다.
3. 광고만큼 어마 무시한 청소력을 자랑하는 것은 아닌 듯?
(화학반응으로 인한 색변화라던지 그런 것은 당연히 잘 안 지워지는 것이 맞는데 그 부분도 꼬집어서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 비쎌 스팀청소기 사용법
비쎌 스팀청소기뿐만 아니라 스팀청소기는 깨끗이 닦아야 할 곳에 충분히 고온의 열을 분사한 후 천천히 스팀으로 녹이듯이 닦아내면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청소기 사용하듯 슥슥 밀면 당연히 깨끗하게 청소되지 않아요.
스팀 청소기는 일반 걸레질과 다르게 사용해야 하는 것 아시죠? 후기들을 쭈욱 살펴보니 스팀청소기를 정확한 사용법이 숙지가 안된 분들도 꽤 있는 것 같더라고요. 사실 스팀청소기는 고온만 잘 만들어진다면 대부분 청소가 엄청 잘 되거든요. 사용법을 잘 안다면 말이죠. 사용법만 제대로 숙지하고 있다면 비쎌이 아니더라도 다른 스팀청소기도 훌륭하게 청소할 수 있답니다.
◎ 비쏄 스팀청소기 결론
사실 독일산 스팀청소기 브랜드인 카처와 비쎌을 놓고 구매를 망설이고 있었습니다. 카처도 정말 훌륭하게 살균 청소가 된다고 하더라고요. 가격대는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서 망설여졌는데 결국 비쎌로 선택을 하게 됐네요. 그 이유는 일단 디자인에서 비쎌이 넘사벽이기도 하고 청소할 때 편리함도 한몫했네요. 참고로 카처 VS 비쎌 비교는 단순 청소력으로만 봤을 때 카처의 손을 들어주는 사람들이 더 많았네요. (카처 디자인도 귀엽고 좋은데 아무래도 사용상 편리함이 더 우선이니까요)
그럼 비쎌 스팀청소기 장단점 확인하시고 선택에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