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효과적이라고 TV에서 소개된 커피샴푸를 아시나요? TV에서 소개되면서 탈모관리 샵에서 비싼 돈 주고받는 것보다 효과가 좋다라고 소개될 정도였는데요. 직접 커피샴푸를 사용해본 생생한 후기와 함께 커피샴푸 만들기, 효능 등 꿀팁을 확인하세요.
커피샴푸 효능
커피샴푸는 말 그대로 커피로 샴푸를 만드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 성분을 두피로 침투시키는 것인데요. 아래에서 커피샴푸의 효능을 자세히 확인하세요.
1. 커피의 카페인 성분이 두피의 혈액순환을 돕고 모낭을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거기에 모발 성장의 촉진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카페인에도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2. 커피에는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어 두피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성분은 노화를 억제하는 성분들이죠.
커피샴푸 만들기
커피샴푸의 효능을 확인해봤으니 이제 만들어봐야겠죠. TV에서 알려진 커피샴푸 만드는 방법과 업그레이드된 방법 2가지를 확인하세요.
<일반 커피샴푸 만들기>
블랙커피 3T, 뜨거운 물 3T, 식용유(코코넛 오일, 아몬드 오일 등으로 대체 가능) 1T, 꿀 1T, 샴푸 2T (TEA 스푼 기준입니다)
1. 블랙커피 3T와 뜨거운 물 3T 섞어 잘 풀어줍니다.
2. 섞인 커피물에 식용유 1T, 꿀 1T, 샴푸 2T를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업그레이드 커피샴푸 만들기>
블랙커피 3T, 호호바 오일 1T, 알로에 겔 3T, 꿀 1T
1. 모든 재료를 용기에 담고 잘 섞어 줍니다.
※ 1회 사용량이며, 만들어서 보관해두고 사용하는 것은 세균이 번식될 수 있기 때문에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커피샴푸 하는 법에서 확인하세요.
커피샴푸 후기와 하는 방법
필자는 커피샴푸를 현재 2주일째 3일 간격으로 하고 있습니다. 효과부터 말씀드리자면 드라마틱합니다. 필자는 머리숱이 어마어마하게 많기 때문에 정확하게 셀 수는 없지만 머리 감을 때 50~100가닥 이상 빠지며, 평소에도 100~200가닥은 그냥 빠집니다. 하지만 커피샴푸를 한 뒤 다음날부터 머리카락 빠지는 것이 현저하게 줄어들었으며, 2주일이 되는 지금 시점은 하루 50가닥 이하로 빠지고 있습니다.
<커피샴푸 하는 방법>
※ 처음에는 샴푸도 섞어서 했지만 계면활성제를 머리에 얹고 10분 이상 있는다는 것은 좋지 못할 것 같아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바꿨습니다.
1. 커피샴푸를 만들어 입구가 뾰족한 용기에 담습니다.
2. 두피가 보이게 가르마를 타서 두피에 쭈욱 뿌려준 뒤 손으로 마사지해줍니다.
3. 위 방식으로 두피 전체에 발라줍니다.
4. 샤워캡을 쓰고 10~15분가량 방치합니다. (이때 족욕을 합니다.)
5. 시간이 지났다면 머리를 감아줍니다.
위 방식이 정석이긴 하지만 필자는 머리숱이 많아 가르마를 타고 두피에 뿌리기 힘들어 양을 조금 더 넉넉하게 만들어 헤어밴드를 하고 머리 전체에 부리고 문질러 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