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두유 소스 요리와 사용법 가이드

중국 전통 간장인 노두유 소스 요리와 사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하세요.

 

 

노두유 소스

중국 볶음 요리나 각종 요리 양념으로 다양하게 사용되는 노두유 소스는 최근 대한민국 요통령 백종원이 사용을 하면서 유명해졌는데요. 예전부터 완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었으며, 노두유의 맛을 잘 활용하는 사람들은 자주 사용하는 양념 재료였습니다.

1. 파는 곳 : 인터넷 쇼핑몰, 대형 마트, 식자재 마트 등
2. 유사재료 : 굴소스와 비슷함 (굴소스 보다 색깔이 더 짙음)
3. 보관온도 : 0~5도
4. 보관법 : 뚜껑을 밀폐하여 냉장 보관

 

 

노두유 사용법

한국의 간장과 비슷하게 각종 요리의 양념과 간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노두유 보다 그나마 굴소스가 익숙하실 텐데요. 굴소스 사용하듯 입맛과 취향에 따라 첨가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론 찜, 볶음 요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노두유 요리

여러가지 요리에 노두유를 어떻게 사용하는지 확인하시고 다른 요리에도 응용해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1. 백종원 만능 볶음요리 소스

백종원의 만능 볶음요리 소스에 노두유가 들어갑니다. 대부분의 볶음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천상의 맛을 자랑하는 소스라고 합니다.

- 재료 : 진간장, 굴소스, 물엿, 노두유, 전분가루, MSG, 꽃소금, 물

1. 냄비에 진간장 60g, 굴소스 110g, 물엿 70g, 노두유 2g, MSG 10g, 전분가루 15g, 물 270g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2. 중불로 저어가면서 끓여줍니다.

3. 끓어오르면 꽃소금 5g를 넣고 불을 끕니다.

 

 

2. 동파육

- 재료 : 삼겹살, 대파, 마늘, 생강, 팔각, 오향분, 간장, 노두유, 물, 설탕, MSG, 청주

1. 삼겹살을 씻은 뒤 손질해서 삶아줍니다. 삶을 때 대파, 생강을 넣어서 40~50분가량 삶으시면 됩니다.

2. 삶아진 삼겹살을 꺼내 노두유 2큰술 정도를 발라준 뒤 팬에 기름을 적당히 둘러 튀기듯 구워줍니다. 

3. 간장 120g, 노두유 1큰술, 물 1200g, 설탕 4큰술, MSG 4분의 1 작은술, 청주 4큰술을 냄비에 넣고 끓여 소스를 만들어줍니다.

4. 잘 튀겨진 삼겹살을 잘라 소스를 부어 드시면 됩니다.

 

각종 소스를 만들 때 노두유를 첨가해서 더욱 맛있게 만들 수도 있으며, 일반 굴소스를 사용하는 요리에 입맛대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카무트쌀 효능 (당뇨와 다이어트에 GOOD)

인간의 삶의 질이 높이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데요. 아무리 많은 것을 가져도 건강하지 못하다면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 것이 되니까 말이죠. 그러니 건강은 언제나 건강할 때 챙겨야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