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 집행검 가격 (M 포함)

20년 넘게 장수하고 있는 한국 MMORPG 리니지의 초고가 아이템인 리니지 집행검 가격을 확인하세요.

 

 

리니지 집행검 가격

리니지의 고가 아이템의 가격은 놀라운 수준이란 것은 이미 예전부터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템 가격이 떨어진 것들도 있지만, 아직 엄청난 가격으로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만드는 아이템도 있는데요. 그 아이템들 중 하나가 바로 집행검입니다.

 

집행검의 풀네임은 <진명황의 집행검>입니다. 그럼 아이템을 옵션을 확인해볼까요?

종류 : 양손검
클래스 : 군주, 기사, 용기사
공격력 : 35 / 44

리니지를 하지 않는 사람은 공격력 수치가 왜 이렇게 낮을까?라는 생각도 하시겠지만 리니지에선 높은 공격력을 자랑하는 아이템입니다. 현금 거래 가격은 3천만 원에서 3천5백만 원 정도이며, 강화가 되면 될수록 가격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2011년에 진명왕의 집행검 +4가 1억 2천만 원에 거래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여태껏 거래됐던 진명왕의 집행검 가격대입니다.

+0 : 3천만 원
+1 : 4천만 원 이하
+2 : 6천만 원 ~ 7천만 원
+3 : 약 1억
+4 : 1억 2천만 원 ~ 1억 5천만 원
+5 : 3억 ~ 5억

왜 사람들이 집행검을 집판검으로 부르는지 알 수 있겠죠? 집을 팔아야 살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리니지M 집행검 가격

최근 리니지M 집행검이 거래가 되었습니다. 유튜버 똘끼100%님이 집행검을 팔았다고 영상을 올렸고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금 : 2,000만 원
거래 가격 : 750만 다이아 (현금 2억 6백만 원)

엄청난 가격에 팔렸죠? 그 정도로 게임상에선 엄청난 아이템입니다. 제작을 하는 비용만으로도 엄청나며 성공 기대 가격이 1억 6천만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 즉, 거래된 가격은 정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런 아이템을 왜 살까요? 이렇게 고가를 주고 구입할 가치가 있을까요? 가치는 누군가 이렇다 저렇다 할 문제는 아닙니다만, 아이템 자체를 살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구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고요? 우리가 살아갈 시간은 정해져 있기 때문이죠. 더 좋은 아이템을 구입해서 게임을 즐기고 때가 되면 다시 판매하면 되니까요. 리니지 집행검 같은 아이템은 시간이 지나도 아이템 가격이 잘 떨어지지 않기 때문이죠. 

 

 

집행검 왜 비쌀까?

집행검이 비싼 이유는 단 하나입니다. 아이템의 성능도 뛰어나지만 제작하는 과정에 들어가는 시간과 재료들이 엄청나기 때문이죠. 개인이 혼자서 사냥으로 인해 재료를 모으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일 정도의 난이도입니다. 

 

첫 진명왕의 집행검은 1,500만 원에서 거래가 되었고 현재는 3천만 원이 넘는 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아이템이 시간이 지나면 가격이 오르는 경우는 정말 드문데 집행검은 물가상승률 반영이 되는 것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