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 반쏨땀
주소 : 9 1 Pramuan Rd, Silom, Bang Rak, Bangkok 10500 태국
영업시간 : 오전 11시 ~ 오후 9시
메뉴 : 태국요리
구글평점 : 4.3점
가게는 방콕의 오피스 밀집 지역이자, 4~5성급 호텔들이 즐비한 실롬 사톤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방콕을 간다면 이곳 인근에 숙소를 잡지 않았어도 가볼만한 곳이니 간김에 점심은 반쏨땀에서 먹자. 도심지 구경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패스하는 것이 좋다.
도로에서 바라보는 가게 외관. 상당히 토지를 막 사용하고 있다. 주차선을 지그재그로 잘그어 효율적으로 배치한다면 더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을텐데. 서울에서 이런 형태의 상가가 있다면 굉장히 고가의 권리금에 거래될 것이고 장사가 상당히 잘되는 가게로 자리잡을 수 있을 것이다. 서울은 주차대란이니까.
좀더 가까이서 본 가게의 모습. 태국 치고는 상당히 깔끔한 편이다.
야간에는 더 느낌있다. 현지인들도 많이 찾는 곳인데 이정도면 상당히 고급스럽고 세련된 곳이다. 그렇기에 서비스차지 10%와 세금 7%가 추가된다.
대표메뉴는 농어튀김과 솜땀, 파파야 샐러드 등이다. 대부분의 음식 평가가 상당히 좋다. 미슐랭 가이드에 괜히 선정된게 아니다.
비운의 TV 예능프로그램 '짠내투어'에도 소개가 되었으나, 짠내투어는 그놈 때문에 종영되었고 한국에서 유명해졌지만 이 음식점 역시 그놈 때문에 갈 수가 없다. 짠내투어.. 상당히 신선했고 재밌었던 꼭 챙겨보던 프로그램이었는데 아쉽다. 이시국이 끝나면 다시 시작해줬으면 좋겠다.
음식의 맛, 분위기, 위생상태, 친절도 등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식사시간에는 웨이팅이 길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을 하고 방문하자.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음식점들은 유명세에 비해 별로인 경우가 많은데 이곳은 유명세만큼 한다. (진정한 식도락 여행러들은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음식점들을 피한다지....)
플레이팅도 상당히 깔끔하고, 음식을 조리하는 과정도 홀에서 다 볼 수 있는 등 특색있고 좋은 음식점에는 틀림이 없지만 갑작스럽게 방문을 하게되면 상당히 긴 웨이팅을 경험할 수 있으니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다른 곳을 가자.
더 많은 방콕의 맛집과 여행지를 알아보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