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랑 여행 가이드 (맛집, 관광명소, 경비)

 1  나트랑 여행 가이드

나트랑(Nha Trang)은 정확한 베트남어로는 냐짱이지만, 1940년대 일본군이 주둔하면서 일본어 나트랑으로 불리기 시작했습니다. 베트남 최대도시 호치민에서 북동쪽으로 약 450km 떨어진 곳에 있으며, 약 50만 명의 사람이 살고 있는 도시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섬 그리고 참파 왕국의 유적지, 불교 사원, 고딕 양식의 건축물로 인해 수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① 나트랑 날씨

- 나트랑 여행 가이드
나트랑의 평균 기온은 26~27도 입니다. 베트남에서도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 겨울철 평균 기온도 20도입니다. 우기도 9~12월로 짧아 언제든 나트랑에 여행을 간다 하더라도 문제는 없습니다.

  • 나트랑은 1월부터 6월까지가 그나마 덜 덥고 여행하기 좋습니다.

한 여름의 나트랑은 정말 덥습니다. 습도가 높지 않지만 현지 가이드들도 무더위에 지칠 정도로 덥기 때문에 더위에 약하다면 피해야 할 시기입니다. 만약 당신이 스킨스쿠버 다이빙을 즐긴다면 4월에서 8월까지가 가장 좋습니다.

 

② 나트랑 가는 방법

- 나트랑 여행 가이드
나트랑은 인천 국제공항에서 직항 노선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행 소요 시간은 5시간 가량입니다.

한국인은 베트남에 무비자로 15일까지 머무를 수 있기 때문에 비자가 필요 없습니다.

 

③ 나트랑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

- 나트랑 여행 가이드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하는 18번 공항버스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나트랑공항을 나와 횡단보도를 건너면 공항버스 매표소가 있습니다. 50,000VND라고 적힌 큰 표지판이 있다면 바로 그곳입니다. 

  • 이용 시간 : 오전 5시 ~ 오후 7시 30분까지
  • 소요 시간 : 약 1시간
  • 요금 : 5만 동 

공항에서 시내까지 택시로 이동할 경우 미터기론 50만 동이 넘게 나옵니다. 하지만 택시에 공항까지 정액제가 35만 동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을 아는 사람은 극히 드물죠. 그러니 택시 운전사에게 공항세를 더한 37만 동에 시내까지 가자고 이야기 하고 출발하시면 됩니다.

또다른 이동수단으로는 미니벤이나 미니버스가 있습니다. 18번 공항버스 타는 곳 근처에서 티켓을 끊을 수 있으며, 사람이 꽉 차야 이동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④ 나트랑 여행 경비

- 나트랑 여행 가이드
아래는 나트랑의 몇가지 물가입니다.

마사지 : 15,000원 부터
식당에서 맥주 : 1,500원
로컬 식당 쌀국수 : 2,500원
코코넛 : 1,500원
택시 10km : 5,000원 정도

저렴한 물가로 인해 항공료와 숙박비만 아낄 수 있다면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습니다. 인천 공항에서 나트랑까지 저렴한 항공권의 경우 왕복 25만 원이면 예매할 수 있으며, 숙박의 경우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한다면 1박에 1만 원 이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배낭여행자가 아니라면 너무 저렴한 게스트하우스는 위생이 좋지 않아 추천하지 않으며, 꽤 괜찮은 숙소에 머무르려면 4만 원 이상의 호텔을 추천드립니다. 4만 원 이상의 호텔은 괜찮은 시설과 조식을 제공하기에 즐거운 기분도 제공됩니다.

교통비의 경우도 택시비가 한국보다 저렴합니다. 하지만 바가지로 인해 시비가 붙을 수 있거나, 기분이 나빠질 수 있기 때문에 베트남 국가에서 운영하는 흰색 비나선 택시나 녹색 마이린 택시를 타는 것을 추천드리며, 웬만해선 그랩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그랩 (Grab)
동남아시아 최고의 차량 서비스 앱으로 개인 차량 및 택시 예약 서비스, 음식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베트남 전역 뿐 아니라 태국 방콕, 말레이시아 등 동남에서는 그랩을 사용합니다.

한국의 카카오택시와 비슷한 앱으로 설치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사용 방법 역시 카카오택시와 비슷하며, 카드등록이 되어 있지 않더라도 현금 결제가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⑤ 유심 & 와이파이

- 나트랑 여행 가이드
유심은 베트남의 모든 국제선 공항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비엣텔(Viettel), 비나폰(Vinaphone)이 서비스 품질이 좋으며, 베트남모바일(Vietnammobile)이 가장 저렴합니다.

인원수가 많다면 한국에서 와이파이 도시락을 준비해 가는 것이 저렴합니다.

 

⑥ 환전

- 나트랑 여행 가이드
베트남 공항의 환율은 좋지 않기 때문에 소액만 환전하고 나트랑 시내의 은행이나 금은방, 롯데마트 환전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나트랑 관광명소, 가볼만한곳

위 지도 좌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여행지의 위치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나트랑 해변

- 나트랑 여행 관광명소
주소 : 68 Trần Phú,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로 불리는 나트랑 해변은 6km의 길이를 자랑합니다. 끝에서 끝까지 천천히 걸으면 2시간이 넘게 걸릴 정도로 어마어마한 길이입니다. 푸른 해변과 맑은 공기, 눈앞에 펼쳐지는 야생섬과 산호초는 최고의 휴양을 선사합니다. 

이 해변 때문에 나트랑이 전 세계적인 휴양지로 개발되었고, 수많은 여행객을 불러모으고 있습니다. 

 

② 포나가르 사원

- 나트랑 여행 관광명소
주소
: Hai Tháng Tư, Vĩnh Phước,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6시 ~ 오후 5시 30분
입장료 : 2만 동

고대 참파 왕국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유적지입니다. 나트랑 시내에서 약 2km 떨어져 있습니다. 

참파 왕국은 2세기부터 1,300년 동안 베트나 중남부를 지배했으며, 힌두교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포나가르 사원은 베트남에서 참파 왕국의 유적이 가장 잘 보존된 곳입니다.

 

③ 롱선사

- 나트랑 여행 관광명소
주소
: số 22 Đường 23/10, Phương sơn,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24시간
입장료 : 무료

24m 높이의 불상이 있는 사원으로, 나트랑 시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좋습니다. 언제나 대형 불상은 우리에게 경건한 마음을 들게 하고 좋은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④ 혼총곶

- 나트랑 여행 관광명소
주소
: Vĩnh Phước, Thành phố Nha Trang, Khanh Hoa Province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6시 ~ 오후 6시
입장료 : 2.2만 동

거대하고 독특한 암석들이 있는 바닷가입니다. 삼면이 바다인 곳에 사는 한국 사람들에겐 크게 특별한 장소로 느껴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 커피 한잔과 여유를 즐기기엔 괜찮은 장소입니다.

 

⑤ 나트랑 대성당

- 나트랑 여행 관광명소
주소
: 1 Thái Nguyên, Phước Tân,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4시 ~ 오전 11시 / 오후 2시 ~ 오후 8시 30분

1928년에서 1933년까지 프랑스 고딕 양식으로 건축된 성당입니다. 

⑥ 여행자 거리

- 나트랑 여행 관광명소
여행자 거리는 여행객들에게 필요한 대부분의 시설들이 모여 있는 거리를 말합니다. 동남아의 대표적인 여행자 거리는 방콕의 카오산로드입니다.

베트남의 하노이, 호치민에도 여행자 거리가 있듯 나트랑에도 여행자 거리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위 지도의 인근이 모두 여행자 거리로 불리는 곳으로 여행자를 위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이곳에서 밤에도 비교적 안전하고 편하게 길거리 음식을 먹거나, 레스토랑과 바에서 맥주와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⑦ 머드 온천

- 나트랑 관광명소
나트랑 곳곳에는 뜨거운 진흙에 들어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들이 있습니다. 머드 온천은 건강에 좋은 미네랄 등의 물질이 들어 있어 근육통, 관절통, 해독, 혈액 순환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머드가 담긴 큰 풀에 여러명이 함께 들어가는 것이지만, 프라이빗하게 혼자 또는 둘이서 즐길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머드 온천을 위해 나트랑을 여행하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현지에서 바로 가서 입장하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미리 상품을 구매하면 저렴합니다.

 

⑧ 빈펄랜드

- 나트랑 관광명소
주소
: Vĩnh Nguyên, Nha Trang, Khanh Hoa Province, 베트남

베트남 여러 도시에 있는 복합테마파크입니다. 빈펄리조트에 숙박하지 않아도 입장료만 내면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오락실, 케이블카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트랑 여행을 갔다면 최고의 장소가 될 수 있습니다. 

 

⑨ 담시장

- 나트랑 관광명소
주소
: Vạn Thạnh, Thành phố Nha Trang, Khanh Hoa Province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5시 ~ 오후 6시 30분

나트랑에서 가장 큰 시장입니다. 베트남 어느 시장을 가도 관광객을 상대로 바가지를 씌우니 흥정은 필수입니다.  

 

⑩ 국립 해양 박물관

- 나트랑 관광명소
주소
: Số 1, Cầu Đá,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6시 ~ 오후 6시
입장료 : 4만 동

다양한 해양 생물들을 볼 수 있는 박물관입니다. 한국의 대형 아쿠아리움을 생각하고 방문한다면 실망할 수 있지만, 저렴한 입장료로 쉽게 볼 수 없는 해양 생물을 관찰할 수 있습니다. 

⑪ 스쿠버 다이빙

- 나트랑 관광명소
나트랑은 전 세계의 다이버들에게 천국이라 불리는 곳 중 하나입니다. 곳곳에 스쿠버 다이빙 장소가 있으며, 그중에서 가장 인기있는 장소는 Moray Beach로 수심 18m로 내려가 아름다운 산호초와 바다 생물을 볼 수 있습니다.

 

⑫ 섬 호핑

- 나트랑 관광명소
나트랑의 다양한 섬들을 둘러보며 호핑을 즐길 수 있는 투어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⑬ 핑크 타워

- 나트랑 관광명소
주소
: Đường Trần Phú, Lộc Thọ,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나트랑 해변가에서 만남의 광장 역할을 하는 랜드마크입니다. 나트랑의 유명 포토존이며, 야간에 조명이 켜져 더욱 예쁩니다. 

 

⑭ 누이쭈아 국립공원

- 나트랑 관광명소
주소
: Thôn Thái An, Ninh Hải District, Ninh Thuan Province, 베트남

664종의 식물과 201종의 동물이 살고 있는 국립공원입니다. 탄성이 절로 나오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야생의 자연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나트랑에서 약 100km 떨어져 있으며, 자동차로 2시간 가량 가야합니다. 

 

⑮ Binh Ba island

- 나트랑 관광명소
주소
: Cam Bình, 깜라인 칸호아 베트남

나트랑에서 직선거리로 60km 떨어져 있는 맑고 푸른 바다를 가진 아름다운 섬으로 각종 투어와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3  나트랑 맛집 리스트

위 지도 좌측 상단 아이콘을 클릭하면 각 음식점의 위치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① Da Fernando

- 나트랑 맛집
주소
: 96 Nguyễn Thiện Thuật, Lộc Thọ,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 30분
메뉴 : 이탈리아 음식

베트남을 갔는데 이탈리아 음식을 먹자고 하면 뜬금 없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의 주인장은 이탈리아 사람이고 저렴한 가격에 피자와 파스타를 맛볼 수 있으니 한 번쯤 가볼만 합니다. 맛이 좋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② Bo Nuong Lac Canh

- 나트랑 맛집
주소
: 44 Nguyễn Bỉnh Khiêm, Xương Huân,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9시
메뉴 : 새우 구이, 소고기 구이, 베트남 음식

현지 로컬 음식을 체험하고 싶다면 가볼 만한 식당입니다. 각종 고기와 새우 등을 화로에 구워 먹는 곳입니다. 현지인들에겐 인정 받고 있는 맛집입니다.

 

③ 옌스 레스토랑

- 나트랑 맛집
주소
: 6 Trần Quang Khải, Lộc Thọ,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9시 (화요일 휴무)
메뉴 : 베트남 음식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식당입니다. 볶음밥과 반쎄오, 모닝글로리, 스프링롤 등을 판매합니다. 구글지도로 현지 맛집을 검색하다 한국어로 표기된 식당을 발견한다면 그곳은 한국인에게 유명한 음식점입니다. 유명하다고 해서 무조건 맛이 좋고 만족도가 높은 건 아니니 참고하세요.

해외 유명한 음식점들은 인터넷 좋은 평가를 올려주면 즉석에서 15~30%까지 할인을 해주는 이벤트를 하는 곳도 많습니다. 인터넷의 평점보다 음식의 맛과 서비스에 더 신경쓰는 것이 좋을텐데 말이죠.

 

④ Nha hang Nha Trang xua

- 나트랑 맛집
주소
: Vĩnh Thái, Thành phố Nha Trang, Khanh Hoa Province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9시 ~ 오후 10시
메뉴 : 베트남 음식

현지인들에게 맛집으로 불리는 식당입니다. 나트랑 시내에서 좀 떨어져 있지만 식당의 멋진 분위기 때문에 관광을 가는 듯한 느낌으로도 가볼 만합니다. 연꽃 연못으로 둘러싸여 있는 멋진 인테리어가 되어 있는 식당입니다. 음식도 맛있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⑤ Costa Seafood Nha Trang

- 나트랑 맛집
주소
: 32-34 Trần Phú, Lộc Thọ,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6시 ~ 오후 10시
메뉴 : 해산물 요리 전문

모든게 깔끔한 해산물 요리 전문 식당입니다. 굉장히 많은 한국인 여행객이 방문하는 곳이며 만족도가 높습니다.

 

⑥ 세일링클럽

- 나트랑 맛집
주소
: 72-74 Trần Phú, Lộc Thọ,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57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7시 ~ 새벽 2시 30분
메뉴 : 낮엔 카페와 식당 / 저녁엔 클럽

해변과 붙어 있는 카페겸 식당겸 클럽입니다. 맛보단 분위기, 뷰 맛집입니다. 맛이 없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그만큼 분위기와 뷰가 좋습니다. 저녁에는 라이브 쇼도 열립니다.

 

⑦ Nha hang An Do Ganesh Nha Trang

- 나트랑 맛집
주소
: 82 Nguyễn Thiện Thuật, Lộc Thọ,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11시 ~ 오후 10시
메뉴 : 인도 음식

나트랑에는 인도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이곳은 베트남에 있는 인도 음식 체인점으로 인도 현지 맛을 잘 구현했다고 평가 받는 곳입니다. 여행을 가서 제대로 된 여러나라의 음식을 맛보는 것은 즐거운 일입니다.

 

⑧ 카와미 초밥

- 나트랑 맛집
주소
: 136 Bạch Đằng, Tân Lập,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11시 30분 ~ 오후 1시 30분 / 오후 5시 ~ 오후 10시
메뉴 : 일본 음식

나트랑은 휴양지 답게 여러나라의 식당이 있습니다. 이곳의 주인장은 일본인이라 일식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한국과 일본 물가를 생각하면 저렴하다 볼 수 있습니다. 베트남 음식이 안맞거나 질린다면 가볼 만합니다.

⑨ Alpaca homestyle cafe

- 나트랑 맛집
주소
: 1B Nguyễn Thiện Thuật, Lộc Thọ,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8시 ~ 오후 9시
메뉴 : 파스타, 봉골레, 음료, 주류

서양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식당입니다. 분위기도 좋고 음식의 맛도 좋다는 평가가 대부분입니다.

 

⑩ 리빈콜렉티브

- 나트랑 맛집
주소
: 77 Bạch Đằng, Tân Lập,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10시 ~ 오후 10시 (월,화 휴무)
메뉴 : 바베큐 식당

립이 맛있다고 소문난 식당입니다. 

 

⑪ 퍼홍

- 나트랑 맛집
주소
: 40 Lê Thánh Tôn, Tân Lập,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6시 15분 ~ 오후 10시 30분
메뉴 : 쌀국수

나트랑에서 유명한 쌀국수 식당입니다. 베트남을 갔다면 1일 1쌀국수는 기본이죠.

 

⑫ 레인포레스트

- 나트랑 맛집
주소
: 146 Võ Trứ, Tân Lập,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운영 : 오전 7시 ~ 오후 10시
메뉴 : 베트남 음식, 음료

카페지만 음식도 판매하는 곳입니다. 독특한 예쁜 공간이 있는 분위기 맛집입니다. 

 

 


 4  나트랑 리조트 호텔 추천

① 아미아나 리조트

- 나트랑 리조트 추천
주소
: Phạm Văn Đồng, Tổ 14,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등급 : 5성급

나트랑 시내와 조금 떨어져 있다는 것 빼곤 모든 게 장점인 리조트입니다. 내부 수영장부터 머드온천까지 시설들이 굉장히 좋습니다. 또한 제트스키, 낚시, 요가 등의 액티비티도 갖춰져 있습니다. 

② 르모어 호텔

- 나트랑 호텔 추천
주소
: 33A Tô Hiến Thành, Tân Lập, Thành phố Nha Trang, Khánh Hòa 650000 베트남
등급 : 4성급

가성비 호텔을 찾는다면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룸 컨디션부터 시설도 가격대비 좋으며 조식 또한 괜찮습니다. 거기에 위치는 나트랑 시내를 돌아다니기에 최상입니다.

 

 

 


 5  나트랑 여행 가이드 마치며

나트랑은 베트남에서 가장 휴양지 느낌이 많이 나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물가는 다른 베트남 여행지 보다 살짝 비싸기도 하며, 사람들의 호객행위와 바가지는 더욱 기승을 부립니다. 하지만 한국보다 저렴한 물가의 휴양지는 전 세계 어딜가도 잘 없다는 걸 감안하면 아주 매력적인 곳입니다. 유행하는 한달살기를 해도 충분한 물가에 늘어지기 좋은 멋진 해변, 여러나라의 맛있는 음식들은 언제나 우리를 부르고 있습니다. 

혹자들은 나트랑의 여름은 움직이기도 힘든 더위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습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그늘에서 쉬면 한국의 한 여름보다 덜 덥습니다. 또한 휴양지가 무덥지 않다면 휴양지 느낌이 나지 않겠죠. 저렴하게 휴양을 즐기고 싶을 때 나트랑을 선택 한다면 후회 없을 것입니다.

 

 

베트남 여행 가이드 (경비, 준비물, 여행지, 코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 국가중 하나인 베트남(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

luckysevens.tistory.com

 

 

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

luckysevens.tistory.com

 

 

태국 방콕 여행 코스, 맛집, 숙소 추천 가이드

 1 방콕 여행 가이드 방콕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도시로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곳입니다. 특히 배낭 여행자들의 천국이라 불리는 카오산 로드는 현지인보다 외국인

luckysevens.tistory.com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경비, 코스, 맛집 추천)

타이베이는 272㎢의 면적에 약 270만 명이 살고 있는 대만의 수도입니다. 도심 관광, 식도락부터 놀라운 자연경관까지 다양한 매력이 있는 타이베이 여행 가이드 요약 시작합니다.  1 타이베이 여

luckyseven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