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장르별 웹툰 추천 BEST 200 (먼치킨, 무협, 학원, 판타지, 드라마 등)

 1  웹툰

다음 웹툰과 네이버 웹툰이 죽어가던 만화시장을 살렸습니다. 2022년 웹툰 시장 규모가 1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될만큼 엄청난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웹툰이 영화와 드라마, 게임으로 제작되었고, 앞으로 지속적으로 제작될 가능성이 높아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웹툰 학원도 많이 생겨났고, 웹툰 작가를 지망하는 사람들도 늘고 있다고 하네요.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좋은 소식이죠.

 

 

베트남 여행 가이드 (경비, 준비물, 여행지, 코스)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는 여행 국가중 하나인 베트남(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고 있으며 인도차이나 반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입니다. 북쪽으로는 중국, 서쪽으로

luckysevens.tistory.com

 

 

일본 여행 가이드 (주요도시 여행코스, 맛집, 숙소 총정리)

 1 일본 여행 가이드 일본은 한 때 전 세계 50대 기업 중 무려 33개가 일본기업이던 시절이 있었을만큼 대호황기가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1990년대에 일본 여행은 한국에 비해 발달한 도시를 경험

luckysevens.tistory.com


 2  성장형 먼치킨웹툰 추천

최근 성장형 먼치킨웹툰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먼치킨이란 게임이나 만화 등의 세계관에서 밸런스를 붕괴시킬 정도로 강한 캐릭털르 말합니다. 즉, 사기 캐릭터라는 소리죠. 

누구도 막을 수 없는 강력한 캐릭터가 주인공이기 때문에 스토리 진행이 시원시원해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르입니다.

 

나홀로 버그로 꿀빠는 플레이어

작가 : 청초, 키민트
줄거리 : 과도한 업무와 밤샘 게임으로 돌연사한 주인공이 초고도비만의 몸뚱이와 몰락하기 일보직전의 완벽한 듣보잡 엑스트라 영주인 게임속 NPC로 환생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먼치킨 환생 게임장르 웹툰입니다.

 

던전리셋

작가 : 다울, 앤트스튜디오
줄거리 : [던전이 리셋됩니다.] 한번 플레이한 던전이나 함정은 다음 '유저'들을 위해 '리셋'이라는 과정을 거친다. 그 '리셋'이, '나'에게는 적용되지 않는다?! 끊임없이 리셋되는 던전에서 유일하게 자유로워진 존재. 압도적인 노가다로 무장한 '버그 종자' 정다운의 던전 개척기가 시작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먼치킨 장르 웹툰입니다.

 

밥만먹고레벨업

작가 : 박민규, 코개
줄거리 : 전 세계에 단 두 명만 존재하는 희귀병 폭식 결여증에 걸린 주인공. 하루하루 살기 위해 먹는 걸 조절하며 살아가고 있지만 희망이 없어보인다, 의사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된 가상현실게임 '아테네'에서는 음식을 마음껏 먹고도 살이 찌지 않는데. 살기 위해 게임을 하며 성장하는 식도락 판타지 라이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가상현실게임 장르 먼치킨 웹툰입니다.

 

킬더히어로

작가 : 디다트, 만화인생 
줄거리 : 어느 날, 세상이 게임처럼 변해버렸다. 도시 한복판에 '던전'과 '몬스터'가 출몰했고, 신들의 권능을 받은 '플레이어'들이 등장했다. 이세준. 세상을 구원할 메시아 길드의 수장. "저와 함께 세상을 구합시다. 이 악몽에 종지부를 찍읍시다." 영웅의 등장에 온 세상이 열광했고, 나는 그의 동료가 되었다. 하지만…… 인류가 구세주로 떠받들던 그는 영웅이 아니라, 세상을 지배하고자 야욕을 품었던 간웅이었다. “그동안 수고했다. 네가 아니었다면 여기까지 올 수 없었겠지.” 최후의 던전에서 나는 그 놈의 칼에 목숨을 잃었다. …라고 생각했다. 죽음의 순간, 내 귓가에 들려온 알림음. [게임을 시작합니다.] 나는 플레이어로 각성하기 전의 과거로 되돌아 왔다. 그리고 이제는, 내가 놈을…… '사냥' 할 차례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환생 먼치킨 장르 웹툰입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추공 (원작), 장성락 (작화)
줄거리 : 10년 전 마수들이 출몰하는 게이트(던전)이 생성되면서, 인간도 마수들을 잡을 수 있는 헌터들이 탄생한다. 주인공은 당연히 헌터이며 제목처럼 주인공 혼자만 레벨업을 한다.

미국과 일본에서도 연재되고 있는 웹툰으로 웹소설이 원작입니다. 작화도 훌륭하고 연출력도 뛰어나며, 스토리도 재밌습니다. 제목이 유치해서 안보고 지나칠 수 있는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일듯 하네요.

 

달빛조각사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김태형, 이도경, 신C, 박정열, 김준형, 남희성
줄거리 : 가상현실 게임에서 주인공이 전설 직업인 달빛조각사가 되어 게임머니를 긁어 모으는 내용. 게임머니를 현금으로 바꿀 수 있는 설정이다.

엑스엘게임즈에서 모바일게임으로 제작했을 만큼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웹툰입니다. 영화, 드라마, 게임으로 제작된 웹툰은 믿고 봐도 될만큼 대부분 재밌습니다. 엑스엘게임즈는 아키에이지를 개발한 게임 회사입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성장형 먼치킨웹툰이지만 조금은 부드러운 느낌의 스토리가 특징입니다. 작화는 상당히 훌륭한 편입니다.

 

나는 마도왕이다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데카스펠, MIRO
줄거리 : 마수가 나타나는 세상에 사람들은 각성자가 되어 마수를 상대하고 있다. 주인공은 별 볼일 없는 짐꾼에서 전생의 기억을 되찾는데, 그의 전생은 마도왕이라 불리는 먼치킨 캐릭터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으로 나 혼자만 레벨업과 비슷하지만, 조금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이계 검왕 생존기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임경배
줄거리 : 적합자로 선택받아 다른 세계에 떨어진 주인공은 시스템 오류로 저레벨 지역에서 무한반복되는 사냥을 통해 어마어마한 신체 능력을 얻게 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으며, 일본에도 진출하였으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이 예정되어 있는 웹툰입니다. 

 

통 시리즈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백승훈, 민(Meen)
줄거리 : 고등학생인 부산 전설의 주먹 주인공이 서울로 올라와 조용히 살기를 바라지만, 세상은 그를 가만히 내버려두지 않는다. 

한때 굉장한 인기를 끓었던 웹툰으로 현재는 레진코믹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주인공이 처음부터 최강자로 나오지만 뒤에 성장하는 모습도 나오기 때문에 성장형 먼치킨웹툰으로 분류했습니다.

 

쿠베라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카레곰
줄거리 : 신의 이름인 쿠베라를 본명으로 가지고 살아온 소녀와 마법사의 모험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연재되고 있는 장수 웹툰입니다. 

 

비흔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황영찬, 정재한
줄거리 : 백제를 수호하던 싸울아비였던 최강의 무사가 백제 멸망 후 신라의 서라벌에서 살아가면서 겪는 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2009년 연재를 시작하여 2013년에 완결된 웹툰입니다. 장르가 무협이지만, 주인공이 먼치킨스럽게 강하기 때문에 분류를 여기에 뒀습니다.

 

워블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윤석준, 크래커
줄거리 : 인류의 멸망을 막기 위해 미래에서 보낸 유일한 희망인 주인공의 이야기.

투믹스에서 2017년 연재를 시작해 2019년 완결된 웹툰으로 판타지 SF 장르 웹툰입니다. 

 

템빨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박새날, Team Argo, 이동욱
줄거리 : 세계 최고의 가상 현실 게임 SATISFY의 20억 명의 유저 중 유일하게 최강 레전드리 직업으로 전직하는 주인공의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가상현실게임 액션 장르 웹툰입니다.

 

열렙전사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김세훈
줄거리 : 꿈 속에서 플레이 하는 가상현실게임 루시드 드림에서 최강이었던 주인공이 갑자기 레벨 1이 되면서 새롭게 강해지는 스토리.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짜임새 있는 세계관과 스토리로 가상현실게임 장르에선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작품입니다.

 

테이밍 마스터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박태석, 빙빙고
줄거리 :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상현실게임 카일란에서 고레벨의 주인공이 히든 클래스로 전직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입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가상현실게임 장르 웹툰입니다.

 

더스크 하울러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태선, 크루
줄거리 : 주인공이 소심한 성격을 고치기 위해 밸런스 막장으로 소문난 게임 트리키아에 뛰어 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가상현실게임 장르 웹툰으로 완결되었습니다.

 

리더 읽는자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강철민, 정한울
줄거리 : 활자중독자인 주인공이 책을 읽기 위해 시작한 가상현실게임 판게아에서 마지막 장을 읽었더니 [지혜가 1 상승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코미코에서 연재되고 있는 가상현실게임 장르 웹툰입니다.

 

꽃만 키우는데 너무강함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쿰타타, 주현후
줄거리 : 주인공의 꿈인 꽃집을 차리기 위해 게임을 시작하고, 게임 속에서 꽃집을 운영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가상현실게임 장르 웹툰입니다.

 

나는 될 놈이다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서윤교, 글쓰는기계
줄거리 : 모든 걸 완벽하게 소화하며 잘하는 주인공이 게임에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서 행운만으로 게임을 정복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가상현실게임 장르 웹툰입니다.

 

로그인 무림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제로빅, 장철벽
줄거리 : 세상의 경계인 게이트에서 몬스터 사냥을 하는 헌터들이 잘 먹고 잘 사는 시대에 주인공은 최하위 헌터로 살아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낣은 VR 게임기를 줍게되고 접속해보니 무림의 세계가 펼쳐지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가상현실게임 장르 웹툰입니다.

 

무장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김철현
줄거리 : 고려 신종 때 만적의 난을 일으킨 만적의 아들인 주인공이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었을 당시 굉장한 인기를 모았던 완결 무협 장르 웹툰입니다.

 

학사재생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소유현
줄거리 : 천하제일 무인이 된 주인공이 오랜 결투 끝에 죽음을 맞이했지만, 천하제일 금수저 집안으로 다시 환생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무협 장르 웹툰입니다.

 

화산전생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정준
줄거리 : 전란의 시대에서 운이 좋게 살아남아 화산파의 장로가 된 주서천. 평생 영광을 맛보지 못한 채 후회와 미련만 가지고 죽으면서 눈을 감지만, 과거로 돌아가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무협 장르 웹툰입니다.

 

도굴왕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산지직송, 윤쓰, 쓰리비투에스
줄거리 : 갑자기 출몰한 신의 무덤에서 발굴된 유물로 사람들이 신의 능력을 사용하게 된 세상에서 도굴꾼이던 주인공이 죽으면서 과거로 돌아가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일렉시드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손제호, 제나
줄거리 : 고양이 몸에 깃든 각성자 카이든과 각성능력을 숨겨온 고등학생 지우의 2인조 액션 판타지.

네이버웹툰에서 수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해골 병사는 던전을 지키지 못했다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Ant Studio, 소소리
줄거리 : 자신의 주인인 서큐버스를 지키지 못한채 죽임을 당한 해골병사인 주인공이 20년 전으로 돌아가 주인을 지키기 위해 죽음을 반복하면서 성장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싸움귀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옥한돌
줄거리 : 지옥 최강의 싸움귀 아수라가 더 강한 녀석을 상대하기 위해 난장판을 만들자 신이 너프를 시켜 다시 힘을 되찾으며 성장하는 이야기.

완결된 웹툰으로 현재 서비스되는 곳이 없습니다.

 

어글리 후드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미애
줄거리 : 외계인이 유일신으로 군림하고 있는 미친 세상을 바꾸려는 주인공의 이야기.

네이버웹툰 토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이런 영웅은 싫어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삼촌
줄거리 : 실존하는 수많은 영물들과 싸우는 히어로 스푼의 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었던 판타지 장르 완결 웹툰입니다.

 

튜토리얼탑의 고인물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방구석김씨, 오마감
줄거리 : 저주로 인해 튜토리얼 탑에 갇힌 주인공이 12년 만에 탑을 나가게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네이버 시리즈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두 번 사는 랭커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사도연, 농농
줄거리 : 5년 전 사라진 쌍둥이 동생의 유품인 회중시계가 돌아온다. 동생이 여러 차원과 우주가 교차하는 세계에 있는 태양의 신 탑 오벨리스크를 오르다 배신당해 죽음을 당했다는 걸 알게 된 주인공이 동생으로 위장해 탑을 오르기 시작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귀환자의 마법은 특별해야 합니다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욱작가, 유소난
줄거리 : 인류가 맞이한 최악의 재앙 그림자 미궁의 마지막 단계에 6명의 영웅들이 도전했지만 실패하고 세상은 멸망한다. 모든 게 끝이라 생각했지만 주인공은 13년 전으로 환생하며 세상의 멸망을 막기 위한 여정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입학용병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YC, 락현
줄거리 : 어린 시절 비행기 추락 사고의 유일한 생존자 주인공. 살아남기 위해 용병으로 살아가던 주인공은 10년 후, 가족이 있는 고향으로 돌아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네어비웹툰에서 일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액션 장르 웹툰입니다.

 

전생자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차용운, 나민채
줄거리 : [시간 역행을 하시겠습니까?] [모든 능력이 리셋 됩니다.] [날짜를 선택 하여 주십시오.] "1985년 2월 28일. 내가 태어났던 날로 주인공이 돌아가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메디컬 환생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키다리스튜디오, 유인
줄거리 : 실패한 외과 의사로서의 삶을 살던 주인공. 우연한 사건으로 인해 환생의 기회를 얻는다. 그리고 돌아간 시점은 중학생 김진현의 모습. 이번 삶은 돈 못버는 외과의사가 아니라 돈 많이 버는 피부과 의사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묵향 다크레이디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구깃, 이재헌, 전동조
줄거리 : 마교 교주로서 극강의 무공을 자랑하는 주인공이 엘프, 마법사, 기사, 드래곤이 있는 다른 세계로 떨어지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마존현세강림기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Azu, UGPP, 마요량, 윌백
줄거리 : 첫 번째 삶은 불의의 사고로 가족과 두 다리를 잃고 스스로 목숨을 끊었고, 두 번째 삶은 중원에서 적천마존이라는 명성을 얻었지만 가장 신뢰하던 이에게 배신당해 죽는다. 그리고 맞게 된 세 번째 삶이 시작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리버스 빌런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한여름, 하목, 건드리고고
줄거리 : 과거 환생을 거듭하며 무림정복을 노렸던 정우는 계속해서 자신과 동귀어진하는 진강백 때문에 번번이 무림정복에 실패하고, 결국 5번째 시도마저 실패하며 현대로 환생하게 된다. 환생 후, 원래 목표였던 무림이 없는 현실을 보고 목표를 바꿔, 개인적은 강함을 추구하기로 한다. 하지만 여러 사건에 얽히며 자신을 노리는 무리들이 생기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나노마신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현철무, 금강불괴
줄거리 : 갖은 멸시와 목숨의 위협을 받던 마교의 사생아 주인공. 미래에서 나타난 후손이 주인공의 몸에 나노 머신을 주입한 후 인생이 송두리째 바뀌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목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무협,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SSS급 자살헌터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신노아, 네이다
줄거리 : F급 말단 헌터 ‘김공자‘. 랭킹 1위 ‘염제‘를 부러워하던 어느 날, 무려 S+급 스킬을 얻는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어째 스킬 내용이 이상하다?! 상대의 스킬 중 1개를 복사한다,까지는 좋은데… "뭐? 내가 죽어야만 발동된다고?!" 죽어야 사는 헌터의 인간찬가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닳고 닳은 뉴비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레고밟았어, 보늬
줄거리 : 서비스 종료까지 앞으로 15년. 오직 나만이 엔딩을 알고 있다. '나는 고인물이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묵향 디 오리진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전동조, REDZIN, Silva
줄거리 : 수많은 세력이 패권을 다투던 드넓은 중원의 무림. 어릴 적 마교에 납치되어 암살자로 훈련받은 2044호. 고된 훈련 속에서 목숨의 위협을 넘어 치열하게 살아남은 그는 실력을 인정받아 ‘묵향’이란 이름을 얻는다. 그러나 묵향에게는 언제나 채워지지 않는 갈증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검의 길! 암살자로 사는 삶에 만족하지 못하던 그때, 묵향은 스승 ‘환사검 유백’을 만나 인생의 큰 변화를 맞이하는데! 그는 자신이 좇던 탈마의 경지에 올라 무공의 정점에 오를 수 있을까?! 수많은 고수와 격돌하며 궁극의 무를 좇는 묵향! 전설적인 일대기의 서막이 다시 열린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미르의 전설 : 금갑도룡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그린비, 좌백, 진산, 블랙솔트
줄거리 : "여긴 어디?', '나는... 무엇이지?' 게임 속 세상에서 자신을 자각하며 각성해버린 심연의 수호자 마궁 7층 수괴, 금갑도룡이 깨어나다!! 용의 모습일 때는 황금비늘이 덮인 거대한 드래곤의 형상이지만, 일정한 횟수의 도전을 받아도 쓰러지지 않으면 인간형으로 둔갑해 필드로 나오는 금갑도룡. 정통 무협을 표방하는 게임 '신 미르의 전설'엔 드문 캐릭터이며, 그를 '금룡이'라 부르며 함께하는 '도로시', 금갑도룡 공격대의 리더이자 적혈단주 '적운찬'. 그리고 만두머리 소녀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제페토'까지... 현실(진계)을 잊은 가상현실 무협게임 '신 미르의 전설', 그 게임 속 무림 안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gandara, 이마에 다이키
줄거리 : gandara 퓨전 판타지 장편소설 '튜토리얼이 너무 어렵다' 가 웹툰으로 독자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삶이 무료하던 어느 날, 내 눈앞에 나타난 초대 메세지. [튜토리얼 세계에 입장하시겠습니까?] 그리고 뒤이어 나타난 난이도 선택 창. [이지] [노말] [하드] [헬] 나는 주저없이 헬 난이도를 선택했다. 그리고 후회했다. 아무리 헬 난이도라지만, 이건 너무 심하잖아.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리턴 투 플레이어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인덱스, 세흔
줄거리 : 어느 날, 세상은 게임이 되어버렸다. 인류의 멸망까지 걸린 시간은 고작 십 년. 그 끝을 본 인류 최후의 플레이어 김세한은 '고독한 세계'라는 이름의 엔딩에서 회귀 아이템을 찾고, 그렇게 세한의 2회차가 시작된다.

네이버 시리즈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전지적 독자 시점
- 먼치킨 웹툰 추천

작가 : UMI, 슬리피-C
줄거리 : '이건 내가 아는 그 전개다' 한순간에 세계가 멸망하고, 새로운 세상이 펼쳐졌다. 오직 나만이 완주했던 소설 세계에서 평범했던 독자의 새로운 삶이 시작된다.

네이버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만렙 영웅님께서 귀환하신다

작가 : 악마꼬리, 유도
줄거리 : 힘없는 골방왕자 데이비, 혼수상태에서 영혼이 빠져나온 그가 도착한 곳은 영웅들의 혼이 모인 거대한 회랑. 천년동안 굴려진, 그가 만렙 영웅님이 되어 귀환하셨다! 기다려라, 모두 제대로 상대해주마! 데이비의 통쾌한 복수극과 왕궁생활기가 지금 시작됩니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상남자

작가 : 도가도
줄거리 : 천상천하유아독존, 최고의 샐러리맨 한유현. 모든 것을 잃고 회귀하여 삶을 재설계한다!

네이버웹툰 금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3  무협 웹툰 추천

무협부터 시대극 웹툰 추천까지 넣어 놓은 분류입니다.

 

북검전기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해민, 우각
줄거리 : 무협소설의 최강자 우각의 동명 소설 가 만화로 새롭게 태어나다!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집단 밀야에 맞서기 위해 중원의 고수들이 모여 만들어낸 북천문! 북천문의 강력한 투쟁으로 밀야는 서서히 그 모습을 감추었고, 북천문은 중원을 평화를 대표하는 집단으로서 강력한 위용을 과시하게 되었다. 그러나 평화가 길어지자 중원의 고수들 사이에서는 북천문에 대한 은밀한 시기가 생겨났고, 결국 북천문의 4대 문주인 진관호는 배신자들에게 둘러싸인 채 스스로 목숨을 끊음으로서 파국의 끝을 맞이하게 된다. 모두가 떠난 북천문에 홀로 남은 진관호의 아들 진무원(13세)은 무공이라고는 손톱만큼도 알지 못 하는 어린 소년. 그러나 남몰래 아버지가 전수한 고어(古語)를 통해 북천문의 벽에 새겨진 무공을 익히기 시작한다. 그러던 어느날, 진무원의 앞에 정체를 알 수 없는 한 소녀가 나타나게 되는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고수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류기운, 문정후
줄거리 : 한국 무협 만화의 양대산맥 용비불패와 이어지는 스토리로, 강력한 무공을 전수 받은 주인공이 스승의 복수를 위해 싸우는 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수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무협 장르 웹툰입니다. 만화책 용비불패를 먼저 보고 본다면 더욱 재밌습니다.

 

 

아비무쌍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노경찬, 이현석
줄거리 : 하늘의 뜻을 아니, 그 누가 아비에 견주리오! 고아로 떠돌다 운 좋게 스승을 만나 특급 해결사로 이름을 날리던 주인공이 사랑하는 여자를 만나 가장이 되었지만 부인을 잃고 세쌍둥이를 홀로 키워야 하는 신세가 되면서 시작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무협 장르 웹툰입니다.

 

 

레드스톰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노경찬, 암현
줄거리 : 그들의 이야기는 넓은 평원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다. <율리안>, 그리고 <천명훈>. 그로우의 자리를 놓고 벌이는 그들의 이야기는 칼 위에 놓인 자들의 삶을 다루는 만큼 아슬아슬하고 위태롭다. 강인한 자, 그 자리를 놓고 싸운다. 화려하지는 않되 아름다운 삶을 살아가는 이들이 선택한 자리에 놓인 비밀은 무엇이며 그것을 얻는 자, 정말로 왕이 되는가. 담담하고 차분한,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이야기. 그들의 결말은 어떤 형태일까.

다음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흑백 말고는 단점을 찾을 수 없습니다. 위의 아비무쌍과 세계관이 연결되어 있으나, 전혀 다른 세상의 이야기입니다.

 

권왕무적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김대진, 초우
줄거리 : 빈손으로 세상에 나와 단 두 주먹으로 무림을 평정한 권왕의 이야기.

네이버시리즈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장씨세가 호위무사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김인호, 조형근
줄거리 : 서북 하남쪽 상계가문 장씨세가에 주인공이 호위무사가 되는 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월요일에 연재 중인 웹툰입니다.

 

 

낙향문사전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바킹독, 고기산적
줄거리 : 온갖 비리가 가득한 과거 시험에 낙방해 좌절한 주인공 손빈. 자신의 신세를 한탄하는 손빈 앞에 나타난 사자혁은 그에게 자신의 일대기를 기록할 것을 청한다. 이후 둘은 함께 천하를 주유하게 되는데, 과연 그의 붓이 써 내려가는 무림 일대기는 어떠한 기록을 남기게 되고, 무림 세계에 발을 들이게 된 손빈의 운명은 어찌 흘러갈는지……

네이버웹툰에서 금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신마경천기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곰국, 일황
줄거리 : 금지된 마공을 익혔다는 누명을 쓰고 죽임 당한 창존문의 계승자와 제자 혁운성. 정파의 위선자들에 의한 비참하고 억울한 죽음... 운성이 죽음을 맞이하는 순간, 창존문의 신물이 빛을 발하며 새로운 인생이 주어진다. 바로, 마교 수련생 구백 호로서의 인생이! 정파와 마교, 두 개의 정체성. 그러나 목표는 하나, 복수뿐!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마검왕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소구미, 나민채
줄거리 : 평번한 고등하생인 주인공이 무림과 현실을 넘나들며 마검왕이 되는 이야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우투리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이재헌, 임재원
줄거리 : 유성이 떨어졌다. 일곱 명의 날개 달린 아이가 태어났으며, 이 영웅들 중 하나가 이 나라의 왕이 될 것이다. 그리고 단 한 명, 날개를 뜯기지 않은 아이가 있었다. 왕은 날개 달린 아이들을 죽이고 싶어한다.

완결 웹툰으로 코미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천애협로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자와겸, 촌부
줄거리 : 세상과 호흡하라, 천하를 얻으리! 무림맹주, 아미파 장문인, 군무 제일검. 남궁세가의 안주인을 키워낸 여인. 진무신모 유월향. 매병에 걸린 그녀가, 어느 날 사라져버렸다! 진무신모의 아들 무링맹주는 비밀리에 그녀를 찾아나서고, 그녀의 오랜 숙적 혈마의 부하들도 그녀를 추적한다. 한편 무한 삼진의 가난한 고아들 앞에 갑자기 나타난 정체 기이한 할머니! 할머니는 자신이 고아들의 친할머니라고 주장한다. 고아들은 할머니를 받아들이고 서로 의지하며 살아간다. 그중 맏이 소량의 비범한 재능을 알아본 할머니는 소량에게 무공을 사사한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피습의 흔적만 남긴 채 할머니는 사라지고 소량은 할머니를 찾아 길을 떠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앵무살수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김성진
줄거리 : 평범한 뱃사공으로 살고 있는 노소하. 하지만 그의 정체는 전설적인 구파검법의 후계자다. 이제 진시황이 남긴 비서 선근경을 향한 살수행이 시작된다.

네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외발로살다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네스티캣
줄거리 : 그들에게 있어서 검은 단순한 무기가 아니었다. 자기 자신을 전부 걸 수밖에 없었던, 그리고 자신의 목표 단 하나를 위해 살아가는 그들. 모두가 조롱하고 무시하는, 한 다리를 잃은 그는 누구보다도 강인했으며 동시에 그 누구도 이길 수 없을 정도로 특별했다. 하지만 그는 텅 비어있었다. . 그는 자신의 목표, 자신을 이토록 만든 한 사람을 죽이겠다는 집념 하나로 세상을 살아갔고, 검을 쥐었다. 흘러가는 물 같은 세계 속, 그는 자신이 원하는 소망 하나를 이루고 미소 지을 수 있을 것인가.

다음웹툰에서 완결된 작품입니다.

 

 

강호표사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OZi
줄거리 : 칼퇴를 꿈꾸는 속물 표사 무영! 하지만 사부님의 희망사항은? '협객이 되어라!'

다음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호랑이형님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이상규
줄거리 : 아무에게도 없는 힘을 가진, 유일무이한 아이가 있다. 그리고 그 뒤에는 이 아이를 이용해 천하를 지배하려는 반인반수 . 이를 막기 위해 존재하는 괴물 호랑이 와 착호갑사 지망생 . 아이를 지켜야 세상을 지킬 수 있다. 엉겁결에 아이 보호자가 된 둘은 하루하루를 보내며 조금씩 친해지고, 주변 사람들을 만나게 되면서 세상의 의의를 다시 한 번 깨닫게 된다. 과연 마지막 순간, 소년과 남자. 그리고 이들의 모든 이야기 속 성장하는 자는 누구일 것이며 살아남는 자는 누구일 것인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월한강천록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회색
줄거리 : 그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아름답다. 칼과 검, 혹은 무술과 정신. 온갖 종류의 싸움으로 범벅된 풍경은 다소 날서 보일 수도 있겠지만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이야기는 보는 이에게 긴장감을 안겨주는 것은 물론 두근거리는 설렘까지 준다. 자신이 바라는 삶을 위한, 오로지 그것 하나만을 위해 두 손에 쥐어든 무기. 그리고 자신의 몸에 지녀야 하는 강인한 정신. 그들의 삶은 어떤 방향을 향할 것인가. 그리고 그 아름다운 결말은 어떤 형태로 이지러질까. 

레진코믹스에서 완결된 웹툰입니다.

 

 

불패검선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김찬영, 적하, FIST CAT
줄거리 : 시골 객점의 아들 송우문. 어릴 적부터 몸이 약했던 그는 어느 날 노도사가 그려 주고 간 산수화를 보고 바보가 된다. 그렇게 동네에선 바보라 놀림받고 부모에겐 한심한 아들로 자라지만 스무 살이 되던 날! 각성과 함께 산수화 속 절대무공을 꽃피운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칼집의 아이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양경일, 김형민
줄거리 : 난쟁이 할아버지와 낚시를 즐기고 세상을 떠돌며 나름 행복하게 살아가던 주인공 ‘비라’. 어느 날 할아버지는 비라에게 북쪽 끝에 있는 숲으로 가서 자신을 기다리라는 말을 남긴 채 어디론가 다급히 사라진다. 평소 절대로 사람들의 인생에 끼어들지도, 호의를 받지도 말라던 할아버지의 가르침을 가슴에 담아둔 채, 비라는 곰 가족 ‘보로’와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깊은 숲속에서 꿋꿋하게 살아간다. 어느 날 계곡에서 낚시를 하던 비라는 북천마교에게 쫓겨 위기에 빠진 ‘탄유’라고 불리는 청년과 마주치게 되고, 자신과는 다르게 자신의 목숨이 위태로운 상황에서도 비라를 챙기는 탄유의 모습에서 옛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게 된다. 결국 비라는 ‘사람들의 인생에 끼어들지 말라’는 할아버지의 가르침을 어기고 탄유를 위험 속에서 도와주고, 이 인연으로 두 사람은 친구이자 의형제가 된다. 하지만 탄유는 비라가 잠든 사이 북천마교의 교주를 만나 꼭 확인해야 할 일이 있다며, 다시 돌아오겠다는 말을 남기고 훌쩍 떠나는데…… 탄유가 향한 곳은 ‘통곡의 폐허’라 불리는 위험지역. 잠에서 깬 비라는 보로에게 탄유의 위험한 상황을 듣게 되고, 망설임 끝에 숲에서 기다리라는 할아버지의 유언을 뒤로 한 채 탄유를 구하기 위해 숲속을 벗어나 세상 밖으로 나간다. 인간들의 전쟁과 무림의 혈투가 소용돌이치는 난세 속으로 몸을 던지는 비라의 모험담이 펼쳐진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신암행어사로 유명한 양경일 작가의 작품입니다.

 

비뢰도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오주, Awin, 검류혼
줄거리 : 20세 초반의 괴짜 청년 비류연. 그가 고아가 된 열 살 무렵, 사부를 만나면서 무림의 세계와 접하게 된다. 우연히 천무학관 관도들을 만나면서 비류연의 운명은 바뀌게 되는데…. 묵금과 비뢰의 향을 타고 무림에 나타난 비류연과 괴짜 사부, 마지막 순간까지 예측할 수 없는 절대무공과 기행의 모험이 시작된다.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오성X한음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유승진
줄거리 : 영길리국에 셜록과 왓슨이 있다면 조선에는 이들이 있다! 조선판 수사추리극, 오성X한음.

네이버웹툰에서 완결된 작품입니다.

 

 

심봉사전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심봉사전
줄거리 : 흔히 알려진 심청이 아빠, 심봉사는 없다! 지팡이 대신 검을 잡은 새로운 '심봉사전'

탑툰에서 완결된 작품입니다.

 

 

고삼무쌍
- 무협 웹툰 추천

작가 : B급달궁, 하마
줄거리 : 천년간 사라진 무림이 현대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되살아난다! 무림인들의 고교습격! 장르파괴 무협학원액션

네이버웹툰에서 수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4  판타지 웹툰 추천

로맨스 판타지는 로맨스 항목으로 분류했습니다.

 

용의 아들 최창식

작가 : 임인스
줄거리 : 노인 . 그는 자신이 세상을 구할 존재가 될 것이라고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다. 사실 죽음을 향해 달려가는 나이인데 누가 명검을 얻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겠으며 이름조차 생소한 블랙드래곤을 잡으러 갈 것이라 생각하겠는가! 하지만 그의 모험은 시작됐다. 그 누구도 예상해본 적 없는 그의 모험 속 펼쳐지는 모든 것들은 유쾌하고 매력적이며, 그로 인하여 우리에게 두근거림을 선사한다. 과연 그는 이 모든 모험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루게 될 것인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되고 있는 웹툰입니다. 처음에 살짝 유치할 수 있지만 뒤로 가면 갈수록 짜임새 있는 스토리와 세계관에 빠져들게됩니다.

 

신과함께

작가 : 주호민
줄거리 : 나쁘지도 착하지도 않은 평범한 남자 김자홍이 저승에서 49일 동안 일곱 번의 재판을 받게 된다.

영화 신과함께의 원작. 영화 그 이상의 재미가 있습니다.

 

 

개장수

작가 : 김규삼
줄거리 : 역대급 판타지스릴러 의 프리퀄! 곤충에게 지배당한 세상, 그 시작과 끝에 개장수가 있다.

웹툰 하이브의 프리퀄로 하이브 그 이상으로 재밌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그 판타지 세계에서 사는 법

작가 : 촌장
줄거리 : 마왕을 물리친 용사, 그리고 물리쳐진 마왕. 보통의 판타지는 이것을 마지막 결말로 삼는 것이 많다. 그렇다면 이 뒤의 이야기는 어떻게 되는걸까? 예상치도 못한 질문에 대해 대답해주는 만화, 그 판타지 세계에서 사는 법. 할아버지이지만 마법으로 얼굴을 감춘 병약한 용사 와 날나리 같은 귀족 아들 검사 , 비뚤어졌지만 사랑스러운 사제 가 여러 가지 에피소드에 엮어들면서 겪는 좌충우돌 이야기! 마왕이 없어진 후의 용사가 살아가는 기상천외한 이야기에 은근하니 달달한 로맨스는 덤?

네이버 정통 판타지 완결 웹툰입니다. 크게 알려지지 않았지만 상당히 재밌는 작품입니다. 

 

 

레사

작가 : POGO
줄거리 : 그들은 서로 조금 달랐을 뿐이다. 하지만 그 다름이 모든 싸움의 시작이 될 것이라고는 그 누구도 짐작하지 못했을 것이다. 인간에게 사랑 받았던 존재 , 그리고 인간을 배척하고 증오했던 . 그들이 펼칠 대서사시의 시작점이 되는 이야기 속, 우리는 그들이 펼치는 한 가지 한 가지의 이야기를 통해 모든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화려하고 아름다운 그림체에 한 권의 소설을 연상케 할 정도로 꽉꽉 들어찬 이야기들. 과연 그들은 무엇을 원했는가. 그리고 무엇을 버려야 했는가.

네이버웹툰에서 완결된 작품입니다.

 

 

헬퍼

작가 : 삭
줄거리 : 어쩌면 그, 의 일생은 일평생 누군가를 지켜주는 것이었다. 도시를 지키는 역할을 담당했던 그. 그러나 그가 죽은 후 마주한 현실은 바로 ‘자기 자신을 지키는 것’이었다. 알 수 없는 교통사고로 의문의 사고를 마주한 그는 저승과 이승, 그 오묘한 경계에서 정착하지 못한 채 방황하게 됐다. 그러면서 마주한 사람들, 그가 알지 못했던 진실들. 어쩌면 그가 보지 못했던, 그리고 보지 않았던 현실들. 그들로 하여금 숨겨져 있던 이야기가 하나씩 풀려지며 우리는 짐작도 하지 못했던 현실에 감탄하게 된다. 과연 의 인생 속 비어버린 퍼즐에는 어떤 모양의, 어떤 색깔의 퍼즐이 위치하고 있었을까. 

네이버에서 연재되는 웹툰으로 시즌 1은 완결됐고, 시즌 2는 연재 중입니다.

 

아스란 영웅전

작가 : 박성용
줄거리 : 용사의 역할은 무엇인가. 그것은 바로 세계를 구하는 것이다. 하지만 세계를 구한다고 해서 용사가 행복해지는 것은 아니다. 드래곤을 죽인 후 눈엣가시가 된 는 수많은 이들에게 배척 당하고 백수가 된 채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중 단골의 살인사건에 휘말리게 되면서 그의 두 번째 이야기가 시작된다. 추리와 미스테리, 보고 있노라면 긴장감이 올라오는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2009년에 연재되어 2012년에 완결된 네이버에서 연재된 작품입니다.

 

 

히어로메이커

작가 : 빤쓰
줄거리 : 맨 처음, 히어로메이커는 개그 위주의 작품이었다. 그러나 2기로 넘어오면서 소름끼치는 구성감의 작품으로 성장했고 네이버 초장기 연재작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탄탄한 팬 층을 유지하고 있다. 단순하고 단면적인 캐릭터들의 조합은 모험을 로망으로 하고 있는 공주의 생일선물로 영웅 놀이를 하게 된 것이지만 갈수록 새로운 전개와 함께 심도 깊어지는 내용으로 하여금 보는 이들에게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다. 그러면서 전해지는, 그리고 변하지 않은 유쾌함은 우리에게 진지함을 느끼게 해주는 것은 물론 톡톡한 개그 소재까지 전해주고 있다.

2006년에 연재된 조상님급 웹툰입니다. 첫 시작은 개그지만, 뒤로가면 갈수록 방대한 세계관과 개성있고 매력적인 캐릭터로 인해 빠져들게 됩니다.

 

 

마술사

작가 : 김세래
줄거리 : 어느 마을에 두 꼬마 와 로 불리는 두 꼬맹이, 둘은 라고 불리는 인물을 쫓는 여정을 시작한다. 어마어마하게 강한 캐릭터인 이지만 형제들은 여행을 통해 성장하게 된다. 밀도 있는 그림체와 화려한 스토리 전개까지. 주인공들의 성장을 통해 보여지는 주변 인물들과의 만남을 통해 맨 처음의 어리고 순진한 모습이 아닌 어엿한 능력자로 성장한 모습은 보는 이로 하여금 랜선 이모라도 된 양 짠한 감동을 느끼게 만든다. 그렇다면 그들의 길, 그들의 마지막에 과연 이들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을까. 

2007년부터 2018년까지 네이버에서 연재되며 오래 사랑받아 온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싸우자 귀신아

작가 : 임인스
줄거리 : 귀신을 보는 소년 과 귀신으로서 살아가야 했던, 억울한 삶으로 하여금 구천을 떠도는 존재 . 우연으로, 퍽 우스운 계기로 만났던 그들의 삶이 이토록 복잡하고 서글프게 얽힐 것이라고 그 누가 짐작했을까. 아무도 알지 못했던 이야기 속, 그들은 살아있었고 제각각의 상처를 지니고 있었다. 한 명 한 명, 누군가와 만나 그들과 이야기를 하면서 변해가는 이들의 모습은 우리에게 먹먹한 감동과 동시에 설렘을 동시에 안겨준다.

2007년에 연재되어 3개의 시즌을 걸쳐 완결 된 조상급 웹툰입니다.

 

 

트레이스

작가 : 네스티캣
줄거리 : 그들의 세계에는 트러블, 즉 문제 요소가 존재한다. 그리고 그들과 대립하는 존재 트레이스들은 모두 각각의 능력을 지니고 있다. 그러나 이들을 고깝게 생각하는 인간이라는 존재가 등장하면서 세 가지는 각각 다른 양상을 띠며 이야기를 전개시킨다. 그들의 삼파전은 몰입도 높은 스토리와 그 안에 담겨 있는 채도 낮은 그림체로 하여금 보는 이에게 집중은 물론 다음 편을 기대하게 하는 힘마저 가진 채 진행된다. 과연 나뉘어진 그들의 결과는 어떻게 진행될까. 그리고 그들이 끝끝내 바라는 것, 그것은 어떤 것일까. 

2007년부터 아직까지 연재되고 있는 레전드 급 웹툰입니다.

 

브레이커

작가 : 박진환, 전극진
줄거리 : 맨 처음 만남, 그것부터 그들의 만남은 평범하지 않았다. 학교 일진 패거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은 물론 돈까지 빼앗기고 있는 은 지극히도 소심하고 겁이 많은 아이다. 그러던 어느 날, 소년이 마주한 어딘지 이상한 남자. 첫만남부터 자신을 겁쟁이라고 하질 않나, 알 수 없는 옷차림을 하고 있질 않나. 그런데 그 남자가 자신의 학교에 오게 된 선생님이라고? 와의 만남. 그것은 소년을 변화시켜주는 계기가 됐다. 맨 처음으로 자신의 의지에 의해 변하기로 마음먹은 소년. 과연 소년에게 있어서 그의 등장은 어떤 결과를 불러일으킬까. 

현대를 배경으로 한 무협 장르 웹툰입니다.

 

 

타이밍

작가 : 강풀
줄거리 : 누구에게나 공평할 수밖에 없는 시간. 하지만 그들에게 시간이란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을뿐더러 남들과는 조금 다른 개념의 것이기도 하다. 과거와 미래, 그리고 현재. 제각각의 능력을 가진 네 명의 인물들은 연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자살 사건을 막기 위해 자신의 능력을 사용하기로 한다. 난생 처음 자신이 아닌 타인을 위해 사용하는 능력, 그 속에서 그들은 자신이 발현할 수 있는 것의 끝을 봄과 동시에 자신에게 새롭게 주어지는 기회와 인연의 끈을 발견한다. 과연 그들의 시간은 불행이 아닌 희망을 지닐 수 있을 것인가. 

짧지만 엄청난 이팩트를 남긴 강풀 작가의 웹툰입니다.

 

 

에스탄시아

작가 : 팀 풍경
줄거리 : 인간의 가치가 인간이 아닌 세계 속, 서서히 무너져가는 순간들 속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누군가는 그 순간을 두려워하기도 하며 누군가는 적응해 받아들이기도 한다. 그리고 그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 그들에게 세상은 더 이상 두려움도 무엇도 아니다. 그저 으레 그래왔듯이 자신이 살아가는 공간, 그뿐이다. . 그에게 불현 듯이 다가온 변화된 세상 속에서 그는 유유자적하게 자신의 공간을 즐기며 살아간다. 복제인간과 좀비 등 어그러진 풍경 속에서 그가 마주하고 있는 단 하나의 바람은 무엇일까.

다음웹툰에서 2005년부터 연재되어 3개의 시즌으로 마무리된 작품입니다.

 

 

도깨비

작가 : 네스티캣
줄거리 : 격투기 대회를 준비 중인 과 만화를 그리고 있는 . 그들의 만남은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것이었다. 하지만 그들에게도 공통점은 있었다. 어느 날 갑자기 전혀 얼굴도 모르는 사람이 자신을 찾아와 죽이려고 했다는 것, 그러나 그것은 꿈인 양 생생하게 스쳐지나갔고 그 대신 목에 기묘한 문양의 자국이 남게 되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말했다. 서로를 만나라고. 그렇게 시작된 인연. 도깨비라는 한국적인 소재를 판타지 안에 잘 녹여낸 이야기는 우리에게 묵직한 스토리텔링으로 하여금 이야기에 푹 빠질 수밖에 없는 매력을 안겨준다. 

2006년부터 2007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된 작품입니다.

 

 

블러드 오션

작가 : 팀 풍경
줄거리 : 에게 가족이란 전부, 그 자체였다. 어쩌면 자기 자신보다 더 소중할지도 모르는 형과 동생들. 하지만 어느 날, 자신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소중하던 이들이 사라지고 말았다. 패닉에 빠진 은 이들을 찾으려 노력하지만 그 누구도 그를 도와주는 사람은 없었다. 그래서 그는 자신 스스로, 혼자만의 힘으로 가장 소중한 것을 되찾기 위해 뛰기로 결심했다. 온 우주를 오가며 벌어지는 버라이어티한 사건들, 그 속에서 과연 그의 혈육이 사라지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그리고 숨겨진 이야기는 무엇을 의미하고 있는가.

2006년부터 2008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된 작품입니다.

 

초인의 시대

작가 : 섭이
줄거리 : 지구에 근원 모를 괴물들이 출현하고 그들을 제압하는 '초인'들 또한 등장한다. 정체불명의 괴물과 초인, 바야흐로 '초인의 시대'가 도래한다!

2019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도사랜드

작가 : 이원식, 이두엽
줄거리 : 지극히도 평범한 순간을 살아가던 그, . 어느 날 그의 앞에 한 남자가 나타났다. 불도깨비느니, 도사라느니. 남들과 다를 바 없었던 그의 인생은 너무나도 손쉽게 엉망진창이 되어버렸다. 하지만 아무도 그 이야기를 믿어주지 않았고, 게다가 천만 원이라는 어마어마한 금액의 빚까지 져버렸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도사가 되기로 결심했다. 그렇게 시작된 그의 버라이어티한, 자신이 상상도 하지 못했던 이들을 물리치는 생활이 시작됐다! 과연 그는 자신의 빚을 다 갚고 소위 말하는 ‘사자 들어가는 직업’인 도사가 될 수 있을 것인가!

그림체는 살짝 아쉽지만 스토리는 정말 재밌다는 평가를 받는 웹툰입니다.

 

 

덴마

작가 : 양영순
줄거리 : 특수능력을 가진 악당, 는 어느 날 어린 소년의 신체에 정신이 갇히게 되면서 우주택배 업무를 하게 되는데 그러면서 기상천외한 일들을 겪게 된다. 얼핏 보면 단순해 보이는 그림체일수도 있겠지만 한 편 한 편을 넘기다보면 탄탄한 스토리와 방대한 세계관, 그리고 개성적인 캐릭터로 시선을 잡아끌어 단숨에 팬으로 만드는 유일무이한 작품이다. 대결 구도와 성장, 잔잔한 로맨스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여주고 있으며 그로 말미암아 어느 때는 웃고, 어느 때는 우는 감동을 안겨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러한 매력으로 중독될 수밖에 없는, 매력적인 그들의 대서사시는 이제 막 서막을 올렸다. 

2010년 네이버웹툰에서 첫 연재를 시작한 전설적인 작품입니다. 재미뿐만 아니라 다양한 측면에서 레전드로 불립니다.

 

 

영웅의 변수

작가 : 정종수
줄거리 : 슈퍼히어로를 동경하던 시골청년. 꿈을 이루다!

2017년부터 2018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된 작품입니다.

 

 

신의탑

작가 : SIU
줄거리 : 스물다섯째밤. 그 누구도 가질 수 없는 능력이자 모두가 꿈꾸는 바람. 그 정점에는 <라헬>과 주인공 <밤>이 있다. 밤에도 별빛을 볼 수 있다는 탑을 향해 가는 <라헬>을 붙잡기 위해 스스로 탑으로 향하는 <밤>은 그곳에서 시련과 고난을 겪으며 특별한 동료들을 만나고 점점 자신의 힘에 대해 깨닫기 시작하면서 자신의 가치를 알게 된다. 이 시대 최고의 순정남 <밤>을 통해 전개되는 이야기는 밀도 있는 이야기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로 이루어진 순정 판타지이자 동시에 소설 같은 작품이다. 

네이버웹툰에서 가장 인기있었던 판타지 장르 웹툰입니다.

 

4컷용사

작가 : 고지라군
줄거리 : 그들의 이야기는 언제나 유쾌하다. 어디로 튈지 모르는 버라이어티한 이야기 속 담겨 있는 이야기는 즐겁지만 사랑스럽기도 하다. 그러면서도 캐릭터 개개인이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스타일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그 유쾌함에 고개를 끄덕이게 만들 수밖에 없는 모든 이야기들. 깔끔하게 툭툭, 마치 한 편의 시트콤처럼 전해지는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웃음은 물론 종종 감동을 느끼기도 한다. 그들의 이야기, 우리는 자연스럽게 다음 편을 누르게 된다!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된 작품입니다. 개그 요소가 강하지만 상당히 짜임새 있는 세계관과 매력있는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합니다.

 

 

시간이 머문 집

작가 : 헤고
줄거리 : 학대 받아온 소녀. 아무것도 없는 세상에서 살아온 성격 더러운 아저씨와 만나다.

다음웹툰에서 연재 중인 작품입니다.

 

 

내일

작가 : 라마
줄거리 : 다 되는데 취업만은 안되는 최준웅(27세,남) 우연한 사고로 저승독점기업 주마등에서 일하게 된다. 주마등의 특별팀인 위기관리팀의 계약직 막내로 일하며 위기에 처한 사람들을 돕게 되는데.

2017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웹툰입니다.

 

 


 5  학원물 웹툰 추천

 

프리드로우

작가 : 전선욱
줄거리 : 주인공 이 있다.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소년, 그러나 이 소년의 곁에서는 늘 특별한 일이 시한폭탄처럼 터진다! 가볍게, 유쾌하게 진행되는 시트콤 같은 하루하루는 보는 이들에게 달달한 설렘은 물론 유쾌한 웃음마저 전달한다. 우리가 가장 오래 머무는 공간 중 하나인 학교, 그 속에서 일어나는 버라이어티한 일들. 오늘은 또 무슨 일이 일어날지를 기대해보는 것, 그것 역시 이 웹툰의 매력일 것이다. 우리는 그렇게 다음 편을 클릭한다. 이유는 단순하다. 이들은 매력적이니까! 

2013년부터 지금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인생존망

작가 : 박태준, 전선욱
줄거리 : 학교 다닐때 그렇게 놀았으면, 졸업하고 지금은 불행해야하는거 아니야? 너 때문에 망한 내인생, 너도 한번 당해봐.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완결된 작품입니다.

 

쎈놈

작가 : 박용제
줄거리 : 강해진다는 것은 의미가 있다. 더군다나 그것이 짐승 같은 남자들의 서열 관계 속이라면 더욱 의미가 달라진다. 소위 말하는 ‘최고의 자리’에 오르기 위한 그들의 싸움이 시작된다. 어느 날, 불현 듯이 나타난 전학생 에 의해 술렁거리는 그들의 세계. 과연 그는 어떤 목적을 위하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주먹 하나를 불끈 쥐기 시작한 것일까. 남자를 위한, 너무나도 남자다운 이야기 속. 그들이 싸움을 시작한다!

2008년부터 2009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작품입니다.

 

 

ONE

작가 : 이은재
줄거리 : 문제는 세상에 나쁜 놈들이 너무 많다는 거야. 이건 혁명이야.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완결된 작품입니다.

 

 

TEN

작가 : 이은재
줄거리 : 지옥을 벗어나고 싶다면 10명 안에 들어야 한다.

ONE에서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일진의 크기

작가 : 윤필, 주명
줄거리 : 그 누구도 이길 수 없었던 최강의 남자, 197센티미터라는 거구를 지니고 있던 . 어느 날 그의 몸이 어마어마할 정도로, 그야말로 초등학생이나 될 만한 사이즈로 줄어들었다? 알 수 없는 ‘성장 축소 증후군’에 걸린 그는 더 이상 최고의 존재도, 최강의 존재도 아니었다. 알 수 없는 모습에 자기 자신을 믿을 수 없었던 그는 어떻게든 병에서 빠져나가 다시 원래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 노력한다. 하지만 그를 향해 날아오는 정체 모를, 그리고 어딘지 불안한 시선들. 과연 그는 다시 과거의 자신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연재 당시 실시간 검색어에도 자주 올랐던 작품입니다.

 

 

소년이여

작가 : 병장
줄거리 : 자신의 동생을 죽인 에 대한 복수, 원망. 동생 가 집단 괴롭힘으로 인해 죽은 것을 알게 된 은 복수하기 위해 그를 처치하려 한다. 묵직하게 가라앉은, 완성도 높은 그림과 스토리로 하여금 매 화가 몰입될 수밖에 없는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어 보는 이에게 많은 생각은 물론 씁쓸한 감상을 남겨주는. 그래서 더 현실적인 우리들의 이야기. 그의 삶은 정의일까, 아니면 악일까. 철학적인 내용을 통해 짚어가는 감정선은 언제나 깊고 무겁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레진코믹스에 연재된 작품입니다.

 

보스 인 스쿨

작가 : 이훈영, 김의권
줄거리 : 영진고로 전학 온 의문의 전학생인 주인공은 국내 최대 조직 두목의 아들이다.

보스 인 스쿨 외전도 있습니다.

 

 

소년의 신성

작가 : 범고래
줄거리 : 1500년전 최강의 장군이였던 남자와 평범한 한 소년과의 운명같은 만남.

2016년부터 지금까지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약한영웅

작가 : 김진석, 서패스
줄거리 : 선천적으로 약한 소년이 두뇌와 도구, 심리를 이용하여 싸운다. 이제 그의 또 다른 이름은 '은장백사'다.

네이버웹툰에서 2018년에 첫 연재를 시작한 작품입니다.

 

 

싸움독학

작가 : 박태준, 김정현
줄거리 : 일진에게 맞고 사는 서열꼴등 유호빈의 인생, 일진 저격 방송으로 인생 역전의 기회를 맛본다. 더이상은 비참하게 맞고 살지 않겠다 결심하고 싸움 독학을 시작하게 되는데...

2019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작품입니다.

 

 

외모지상주의

작가 : 박태준
줄거리 :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상상. ‘만약 내가 다른 모습으로 살아가게 된다면 어떨까?’ 모두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무시당하던 왕따 은 동네를 떠나 이사를 가게 되고 그곳에서 새로운 미래를 꿈꾼다. 그러나 정작 변하지 않는 현실은 을 좌절시키고 울다 지쳐 잠든 밤, 꿈에서 깨어나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잠들어있는 자신의 모습이었다. 거울 속 자신과는 다른 또 다른 모습. 놀란 것도 잠시, 머릿속을 정리하고 앞으로 살아갈 방법을 궁리하며 하루하루를 버티는 의 앞에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한다. 의 어머니, 친구, 그리고 썸녀까지. 변화된 자신과 진짜 나. 은 이 두 가지를 모두 잘 활용해 끝까지 버틸 수 있을까? 그리고 그 두 가지로 하여금 변화해 자신이 포기한 현실 속에서 행복을 되찾을 수 있을까. 

2014년 네이버웹툰에서 시작해 아직까지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나쁜사람

작가 : 둠스
줄거리 : 착한 남자가 좋다는 그녀의 이상형이 되기 위해 10년 동안 노력했다. 그런데! 갑자기 나쁜 남자가 좋다는 그녀... 오늘부터 난... 나쁜 남자로 다시 태어난다.

2020년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를 시작한 작품입니다.

 

 

계약우정

작가 : 권라드
줄거리 : 허돈혁과 박찬홍 두 소년의 2008년의 기록

2018년에 연재를 시작하여 2020년에 완결된 작품입니다.

 

 

독고

작가 : 민, 백두
줄거리 : 왕따를 당하던 형의 죽음을 파헤치기 위해 형으로 위장하고 학교에 등교하는 쌍둥이 동생의 이야기.

2012년부터 2014년까지 스포츠투데이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웹툰입니다. 총 

 

 

 


 6  드라마, 느와르, 액션 웹툰 추천

 

금붕어

작가 : 명랑, 애풍
줄거리 : 시한부 판정을 받게 된 킬러. 조득만. 우연히 손에 넣게 된 금붕어 한 마리 덕분에 암흑가의 조직과 마켓, 검찰의 타겟이 되고 마는데...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된 작품입니다.

 

 

극야

작가 : 운, 큰빛
줄거리 : 폭설, 강풍, 혹한 그리고 3개월간의 길고 긴 밤이 이어지는 남극의 겨울. 지구상 최악의 기상 조건하에 고립된 70인의 한중일 연합 연구원들. 해가 떠오르기 전, 정체불명의 ‘무언가’가 나타났다.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에서 연재된 작품입니다.

 

라스트

작가 : 강형규
줄거리 : 그에게 돈을 번다는 것은 단순한 유희도 아니며 소일거리도 아니다. 그에게 돈을 번다는 것은 일종의 미션, 혹은 작전과도 마찬가지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그들의 작전에서 성공해야 했고, 그렇지 않으면 곧 죽음이나 마찬가지였다. 대규모의 돈을 들인 주식 투자가 누군가의 방해로 인해서 실패하게 되면서 자신들에게 무언가 문제가 생겼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 이로 인해 조폭에게 위협을 받게 되고, 자신에게 패배의 결과를 안겨준 이를 추적하기 시작했다. 과연 그는 다시 승자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인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킬러분식

작가 : 한
줄거리 : 킬러로 살아왔던 주인공이 새로운 삶을 위해 분식집을 차리지만, 과거의 그림자는 그를 가만히 놔두질 않는데...

2012년부터 2013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테러맨

작가 : 한동우, 고진호
줄거리 : 더할 나위 없이 소심하고 평범한 열일곱 살짜리 소년 와 과격하기 짝이 없는 미모의 러시아 가정부 . 하지만 그의 삶에는 특별함이 있다? 불행을 감지하는 눈. 그는 자신의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조금씩 이용하며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어느 날 겪게 된 우연, 아니. 운명. 그러나 그는 주변 사람들이 이것을 들어주지 않음을 깨닫고 새로운 방법을 선택하게 된다. 테러. 그는 역대 최악의 테러범이 된 채 삶을 살아가기로 선택하고. 탄탄한 그림체와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이 역동적이고 화려한 이야기까지!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기타맨

작가 : 손규호
줄거리 : 그 누구도 그의 정체에 대해 알지 못한다. 사람들 앞에 나서지 않는, 그러나 너무나도 뛰어난 기타 실력을 가지고 있는 천재 기타리스트 . 그는 우리에게 무언가 구구절절 이야기를 쏟아놓지 않는다. 하지만 그가 연주하는 기타는 말로 할 수 없는 수많은 이야기와 함께 진심을 고스란히 담아 전달하고 있다. 과연 그는 우리에게 무엇을 말하기를 원하고 있을까. 그리고 그가 전하고자 했던 진실은 무엇인가.

2012년부터 2013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새끼손가락

작가 : 이익수
줄거리 : 그에게 자신의 어머니는 그야말로 하늘같은 존재이자 유일한 자신의 버팀목이었다. 하지만 그가 스러지기 시작한 것은 언제부터였으며 어머니의 보호 아래서 지낼 수 없게 된 것 역시 언제부터였을까. 살인 미수 죄로 교도소에 가게 된 그는 출소 후, 자신의 어머니를 위해 살기로 마음먹지만 그러던 중 자신으로 하여금 병상에 누워있는 의 정체에 대해 알게 된 후, 새로운 결심을 하게 된다. 그렇게 시작된 인연 속, 과연 그들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것인가.

2008년부터 2009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이태원 클라쓰

작가 : 광진
줄거리 : 각자의 가치관이 어우러지는 이 곳, '이태원'. 이 거리를 살아가는 그들의 이야기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청소부 K

작가 : 홍순식, 신진우
줄거리 : <김진>이 삶을 살아가는 것에는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았다. 그저 자신의 가족들과 함께 행복하게 사는 것. 오로지 그것만이 자신이 바라던 전부였다. 하지만 딸이 집단 성폭행을 당해 완전히 망가지고 난 후, 그 모든 행복은 아스라하게 깨져 그의 손바닥 안을 할퀴기 시작했다. 반성할 기미를 조금도 보이지 않는 가해자들, 도리어 피해자를 문제인 양 언급하는 경찰들, 아이를 더 아래로 짓누르는 끔찍한 주변의 사람들. 그로 하여금 고통을 견디지 못한 딸 <김수희>는 결국 현실을 견뎌내지 못하고 옥상에서 투신해 자살한다. 견딜 수 없었다. 자신의 단 하나뿐인 소중한 존재, 딸의 죽음을 받아들일 수 없었다. 그래서 그는 스스로가 살인자가 돼서라도 이들을 처리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리고 그들에게 죄를 빌게 하고 싶었다. 묵직한 그림체와 무거운, 그러면서도 치밀한 스토리로 하여금 우리의 현실을 고스란하게 보여주는 그들의 이야기는 묘한 공포감과 함께 씁쓸함, 그리고 애잔함을 동시에 느끼게 만든다.

네이버시리즈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이끼

작가 : 윤태호
줄거리 : 그들의 시선은 더 이상 예전과 같지 않았다. . 죽은 이의 아들이었던 그는 아버지의 죽음 이후, 자신을 숨기기 위해 그 누구도 자신을 캐낼 수 없을 만큼 어둡고 깊은 곳으로 들어갔다. 그러나 그들의 시선은 결코 호의적이지 않았다. 아니, 설령 상냥할 지언즉 그것은 진심에서 비롯된 온기가 아니었다. 그들은 무언가를 숨기고 있다. 모든 것을 잃은 한 남자가 펼치는 매 순간들. 그의 순간 속에서 그들이 숨기고 있는 진짜 이야기, 그리고 말할 수 없는 진실은 과연 무엇인가. 그리고 그는 그것을 캐내는 것에 성공할 것인가.

2018년에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총수

작가 : 백승훈, 정기영
줄거리 : 굴지의 재벌 오성그룹의 회장이 교도소를 찾는다. 그가 면회를 신청한 상대는 살인죄로 복역중인 조폭 두목 천무덕으로 고교생일 때 남해안 18개 조직을 접수해 이미 살아있는 전설이 된 남자다. 하지만 광주 진출을 앞두고 광주와 서울의 조직에 의해 함정에 빠진 천무덕은 자신의 오른팔을 살리기 위해 살인죄를 뒤집어 쓰게 된다. 천무덕을 면회한 회장은 뜻 밖의 제안을 하는데... 그것은 천무덕을 빼내주는 대신 조직과는 결별하고 자신의 회사에 입사하라는 것이다. 회장은 만년 2인자로 살아야 하는 한이 있다. 재계의 1인자인 미래그룹의 김태웅을 영원히 넘지 못하는 자괴감. 그는 황후장상의 씨가 따로 있다 생각하고 18세에 이미 보스가 된 천무덕을 끌여들여 미래그룹에게 승리하기 위한 승부수를 띄운다. 총수는 기업이란 무대를 통해 벌이는 현대판 영웅들의 이야기로 강한 자 만이 살아남는 적자생존의 기업논리와 사나이들의 야망과 열정, 그리고 사랑이 펼쳐진다.

 

 

PEAK

작가 : 홍성수, 임강혁
줄거리 : 누군가의 목숨을 구한다는 것은 결코 가벼운 일이 아니다. 북한산 산악 안전 구조대. 맨 처음 그들은 이것을 대할 때 무거움따위는 인지하지 못했다. 그저 남은 군생활을 편하게 보낼 수 있으리라, 그렇게 여길 뿐이었다. 하지만 그들과의 첫만남 이후, 그들은 자신의 생각이 틀렸음을 깨닫게 된다. 무수한 사람들이 산 속에서 죽어가는 지금, 그들은 누군가의 생명을 구해내는 이들이자 동시에 산을 지배하는 사람이다. 그들을 위해 달리는 단 한 사람의 사람들.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2011년부터 2014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베팅맨

작가 : 돌돔, 양갱
줄거리 : 여자친구와의 이별, 그것은 에게는 인생을 뒤흔드는 충격이나 마찬가지였다. 그 탓일까. 지극히도 평범한 삶을 살던 그에게 갑작스럽게 사물을 투시할 수 있는 능력이 생기고, 자신이 가난했기에 떠난 연인을 떠올리며 부자가 되기 위해 도박판에 뛰어든다. 하지만 그 세계는 그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버라이어티했고, 어마어마한 위협이 자리잡혀 있었다.

2016년부터 2020년까지 레진코믹스에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롱리브더킹

작가 : 버드나무숲
줄거리 : 한 여인을 위해 불가능에 도전하는 남자가 있다. 의리와 사랑을 빼고는 아무것도 없다고 말하는 남자 장세출! 사랑하는 여인 강소현을 위해, 목숨보다 더 소중한 친구 정춘택을 위해, 목포 건달 장세출은 대통령이라는 꿈에 도전한다.

2015년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부활남

작가 : 김재한, 채용택
줄거리 : “부활남”의 주인공 석환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흔한 ‘헬조선’의 청년이다.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을 가진 탓에 위험한 일에 휘말렸다가, 3일만에 부활하는 자신의 능력을 깨닫게 되면서 벌어지는 흥미진진한 무용담이 전개된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웹툰입니다.

 

 

도망자

작가 : 신영우
줄거리 : 감옥에 수감된 하태수, 그를 죽이려는 잭, 그를 지키려는 강정오. 쫓고 쫓기는 세 명이, 차량전복으로 동시에 기억상실증에 걸리게 되는데...

2017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캐슬

작가 : 정연
줄거리 : 복수를 위해 칼을 갈아온 특급 킬러 '김신', 뒷세계 '절대권력'과의 목숨 건 한판 승부!

2019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죽음에 관하여

작가 : 시니, 혀노
줄거리 : 사람은 그 누구던 결과적으로 똑같은 결말을 맞기 마련이다. 다만 그것이 어떤 방법인지, 어떤 때인지가 다를 뿐. 죽음이라는 것을 마주하는 이들이 전해주는 자신의 이야기는 어느 하나 가벼운 것이 없으며 그렇다고 하여 남들보다 우선시 되어야 할 정도로 무거운 것도 없다. 이 모든 것을 들어주는 존재, . 어쩌면 그는 죽은 자들이 마주하고 있는 죽음이라는 이 순간과 닮은 것일지도 모르겠다. 변화를 짐작할 수 없으며 누구나 알고 있는, 그러나 마주하지 못하는 이야기들. 과연 그들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을까. 그리고 우리에게 무슨 이야기를 해주고 싶어 할까.

2012년부터 2013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웹툰입니다.

 

 

헬 58

작가 : 장성준
줄거리 : 약육강식의 섬 헬58에서 벌어지는 권력다툼과 암투, 배신. 주인공 서민은 이 지옥같은 섬에서 과연 희망을 찾고 탈출할 수 있을까?

2018년부터 네이버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겟백

작가 : 세윤
줄거리 : 7년 전, 운명이 뒤바뀐 소녀들. 태어날 때 부터 타고난 능력을 지닌 다정과 그런 천재가 부러웠던 언니 은정. 그렇게 하루 하루가 지옥이었다!

2019년부터 네이버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당신의 과녁

작가 : 고태호 
줄거리 : 나는 17년간 살인자였습니다. 내 어머니와 아버지 그리고 여동생은 17년간 살인자의 가족이라 손가락질 받았습니다. 하지만 나는 무죄...였습니다. 이제 나는 핏빛 복수를 시작하려 합니다.

2019년부터 네이버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병의 기록

작가 : 베어리
줄거리 : 충성! 이건 진짜 군대 이야기지 말입니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광장

작가 : 오세형, 김균태
줄거리 : ‘군계일학’ 정점에서 조직을 떠난 기준. 15년만에 홀로 복귀한다.

2020년부터 네이버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비질란테

작가 : CRG, 김규삼
줄거리 : 법은 구멍이 나 있다. 내가 그 구멍을 메운다. 널 풀어준 법을 원망해라. 범죄수위에 비해 낮은 처벌을 받은 범죄자들을 주인공이 처단하는 이야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 된 스토리, 액션 장르의 웹툰입니다.

 

 

중증외상센터 골든아워

작가 : 한산이가, 홍비치라
줄거리 : 살 수 있는 환자들이 죽어 가고 있다. 이제 더는 그런 일이 없도록 하겠다. 사명감 있는 또라이. 중증외상센터의 난폭한 천사. 외상외과 전문의 백강혁, 그의 중증외상센터 되살리기 프로젝트.

네이버 화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7  로맨스 웹툰 추천

 

치즈인더트랩

작가 : 순끼
줄거리 : 평범한 여대생 홍설, 그리고 어딘가 수상한 선배 유정. 미묘한 관계의 이들이 펼쳐나가는 이야기.

2010년부터 2015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녹두전

작가 : 혜진양
줄거리 :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운 그녀, 새하얀 한복이 잘 어울리는 아리따운 여인이 밤길에 길을 묻고 집에 들어와 하루 머물다 가기를 원해 방을 내어줬는데 사실은 그녀가……. 조선 시대, 으리으리한 양반의 아들이었던 주인공은 5살짜리 여자아이와 혼담을 주고받게 되고 이것에 거부감을 느껴 도망치듯이 집을 뛰쳐나와 자신을 숨길 비책으로 바로 ‘여장’을 선택하고 라는 이름으로 과부촌에서 살기로 마음먹는다. 하지만 그곳은 화려한 옷차림의 여인들이 즐비한 기생촌이었고 그곳에서 라는 한 소녀를 만난다. 왈가닥인 소녀는 기생이 되고 싶지 않아 죽고자 하지만 는 소녀를 보자마자 아득한 기억 중 하나를 짚어나가는데……? 아슬아슬, 둘의 이야기는 어떤 전개를 띄게 될 것이며 이 둘에게는 과연 무슨 접점이 있었을까!

2014년부터 2017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남과 여

작가 : 혀노
줄거리 : 남자와 여자의 사이, 비록 다른 것은 성별 하나뿐일지라도 그 간극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넓다. 그들은 사랑했다. 과 . 5년이라는 세월 동안 연인으로 지내면서 서로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됐고 그로 하여금 추억이라는 이름의 관계를 쌓았다. 그러나 미묘하게 퇴색되어가는 사이 속, 그들의 관계는 무슨 의미가 있을까. 수많은 남과 여, 인간을 구분하는 그 단순한 관계 속에서 펼쳐지는 이들의 사랑들에 대해 다룬 차분하고 고요한, 그렇기 때문에 더 공감할 수밖에 없는 이야기 속 그들은 사랑을 한다. 그리고 이별한다. 그럼에도 살아간다. 

2014년부터 2015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작가 : 보리
줄거리 : 일본의 미신 중에는 운명의 붉은 실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인생을 거쳐 사랑할 유일한 대상의 새끼손가락에는 서로밖에 보이지 않는 빨간 실이 묶여져 있고 언젠가 그 대상을 만나면 서로를 벗어날 수 없다는 이야기. 이야기 속의 두 주인공, 과 에게 그러한 삶은 전부이자 동시에 전부이다. 동양화적인 아름다운 분위기에 조용히, 마치 물이 흘러가듯이 잔잔하게 흘러가는 이야기의 전개는 보는 이로 하여금 한 편의 사극을 보는 것처럼 아련한 기분에 빠지게 하면서 어딘지 먹먹한 느낌이 들게 만든다. 한 편의 아름다운 연애서사, 달콤한 몽중지애(夢中至愛) 같은 감성적인 이야기.

2015년부터 2018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십이야

작가 : 무류
줄거리 : 그에게 있어서 세상은 아무런 가치도 가지지 못했다. 아름다웠던 제국이 무너지고 난 후, 그 자리에 남은 것은 거짓된 세상일 뿐이었다. 반란으로 하여금 유일하게 살아남은 세자인 는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세상을 살아갔고, 그 속에서 하루하루를 버겁게 버틸 뿐이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에게 사랑이 찾아왔다. 사랑은 그를 변화시켰으며, 그를 새롭게 태어나게 만들었다. 얽히고설킨 인연, 그 속에서 펼쳐지는 누군가를 향한 감정와 마주하는 감정. 그들은 누구를 사랑하고, 누구를 바랬을까.

2012년부터 2015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우리 집에 왜 왔니

작가 : 이윤희
줄거리 : 하루 벌어 하루 살기 바쁜 일개미 같은 회사원 의 앞에 나타난 그는 절대로 반가울 수가 없는 대상이었다. 하지만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한 집에서 살게 된 그는 시시각각 제 눈에 거슬리기 시작했다. 하지만 그럼에도 그녀는 그에 대한 선입견을 떨쳐내기 위해 노력했다. 과연 이 익숙하지 않은 남자는 의 인생에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인가.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유럽에서 100일

작가 : 김지효
줄거리 : 마음의 힐링을 떠난 여행, 의 여행길은 남들과 비슷한 듯 했지만 예상치도 못한 어느 날, 그가 나의 영역 안으로 아무렇지 않은 양 성큼 들어와 새로운 길을 만들어 주었다. 지극히도 평범한, 끈기도 없고 참을성도 없는 탓에 모두들 유럽 여행이라는 말에 걱정부터 할 정도인 그녀 의 삶은 화려하지 않았다. 그녀가 사진 대신 그린 그림 속의 무채색 풍경 같던 순간 속 들어온 금발의 한 남자. 지극히도 화려한 남자, 아름다운 사람 는 맨 처음 그녀를 사랑하는 자기 자신의 마음이 이별에 대한 잔여인줄 알고 인정할 수 없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서서히 그녀에게 빠지기 시작한다. 한 편의 동화책처럼 잔잔한, 그래서 더 아름답고 뭉근한 그들의 사랑 이야기.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창백한 말

작가 : 추혜연
줄거리 : 아름다운 그림체와 아름다운 이야기. 피어난 한 송이 꽃처럼 화사하고 달콤한 이야기는 부드러운 향기를 내며 흐트러진다. 이 이야기 속에 담긴 이들의 감정이 선명하지 않되 아름다운 이유는 아마도 그런 탓이 아닐까. 보는 이에게 한 편의 꿈을 꾸게 해주는 듯한 전개와 웹툰임에도, 가상임에도 느껴지는 온기. 동화책을 읽는 듯이 부드러운 이야기는 우리에게 다음 편을 기대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물론 마치 나 자신이 사랑을 하는 양 설렘을 안겨주곤 한다. 우리는 이들의 사이에서 꿈을 꾼다. 마치 그들이 꿈을 꾸는 것처럼. 

2011년부터 다음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신석기녀

작가 : 재아, 한가람
줄거리 : 불로불사 소녀와 시한부 청년의 피튀기는 로맨스

2017년부터 2019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묘진전

작가 : 젤리빈
줄거리 : 인간이 아닌 존재에게서 태어나 평생을 괴롭게 살아온 에게 있어서 세상은 각박하기 그지없는, 그야말로 저주나 마찬가지인 공간이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재능을 썩히는 대신 갈고 닦아 천상과 오니를 지키는 새로운 존재가 된다. 하지만 모두의 질투로 하여금 그는 살인의 업보를 연거푸 저지름으로서 결국 지상으로 쫓겨나게 된다. 그리고 마주한 존재들. 의 한쪽 눈을 얻게 된 아이 과 저주를 받아 흉측한 얼굴을 지니게 된 노비 . 그들의 얽힌 인연과 악연들 사이에서 살아남기 위한 발악은, 그리고 운명을 향한 굴레는 흘러가기 시작했다.

2013년부터 2015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바람이 머무는 난

작가 : 신월
줄거리 : 먼 과거, 용이라는 존재는 그야말로 판타지이자 동시에 신과 같은 존재였다. 그들은 무엇이든 할 수 있었으며 사람들은 그 영묘한 존재를 존경하고 숭배했다. 그 대가로 그들은 사람에게 지혜를 나눠주었고 함께 공존하여 살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그것도 전설이 되어가는 지금, 유일하게 살아남은 단 하나의 용과 마주한 소녀가 있다. , 소녀가 마주한 꿈만 같은 존재 . 마음 속 아주 깊은 곳까지 뿌리내려 있던 불안감과 공포로 하여금 마주한 두 존재는 과연 서로로 하여금 어떤 결과를 얻게 될까. 그리고 그들의 마지막 이야기 속, 현실과 바람은 무엇인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천년구미호

작가 : 기량
줄거리 : 모두가 기피하는 귀신 산 속에는 구미호 와 신기 있는 무당 소녀 이 살고 있다. 천 년 전 자신을 족자 안에 가둠으로서 저 자신을 봉인한 그녀를 찾기 위해 의 도움을 받는 는 자신의 과거을 찾는 것은 물론 함께 하는 시간 동안에서 묘한 감정을 느끼는데……. 달콤한 순정 판타지! 보고 있노라면 잉큼잉큼하니 가슴이 뛰는 달짝지근하고 애절한 사랑 이야기는 잠들기 전의 밤, 가장 잘 어울리는 내용임이 확실하다. 그렇다면 이들의 모든 순간 속, 그들이 가지는 결말은 무엇일까. 

2011년부터 2016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낮에 뜨는 달

작가 : 해윰
줄거리 : 과거, 자신에게 특별하던 한 여자가 있었다. 하지만 그 감정은 사랑은 아니었다. 원망. 자신의 천도를 방해한 여자 에게 복수하기 위해 는 500년 후, 현재의 인간으로 환생해 곁에 머무른다. 와 , 그리고 여대생 와 고등학생 의 이야기. 복수로 시작된 감정은 무엇으로 끝을 맞을 것이며, 시간을 거스르면서까지 서로를 만나길 바랐던 운명은 과연 행복한 결말로 끝을 맺을까. 아니면 한쪽만의 행복인 메리 해피엔딩을 맞이하게 될까. 그렇다면 사랑 속 복수. 가장 옳은 감정일 것이며 그들이 바라는 이야기, 그리고 우리가 바라는 이야기는 서로 다른 방향을 향해 평행선을 그리게 될까. 

2013년부터 2017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8  개그, 일상 웹툰 추천

 

극한견주

작가 : 마일로
줄거리 :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대형견과의 삶. 듬직하게 산책하기, 껴안고 자기, 즐거운 놀이, 여유로운 티타임? 직접 겪어본 현실은... 난장판 뿐!? 털뿜뿜 지옥의 털갈이 시즌, 지나친 반가움으로 사람을 구타까지!? 대형견에 대한 환상을 부수는 사모예드 솜이와 마일로 작가의 극한 인생! 

2017년부터 2020년까지 케이툰에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프린스의 왕자

작가 : SE, 재아
줄거리 : 마치 그림으로 그린 듯이 완벽한 최고의 두 남자 속 한 소녀 . 그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쟁탈전 속, 펼쳐지는 이야기는 그야말로 한 편의 시트콤처럼 매 화가 유쾌하기 그지없다. 어쩌면 조금 황당할지도 모르는, 그렇지만 묘하게 매력 있어 다음 편을 보게 만드는 중독성을 지닌 그들의 싸움 속 끝끝내 마무리 지어질 결과는 과연 무엇일까. 그리고 그 모든 싸움 속에서 승리하게 될 대상은, 승기를 흔들 수 있는 인물은 누구일까. 

 

 

가우스전자

작가 : 곽백수
줄거리 : 다국적 문어발 기업 가우스전자 마케팅3부 이야기 곽백수 작가가 선보이는 본격 직장인 만화!

2011년부터 2019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무모협지

작가 : 초신우
줄거리 : 강호를 평정했지만 그를 괴롭히는 한가지 고민 그것은 바로 대.머.리. 발모제를 향한 그의 모험이 시작된다!

2019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웹툰입니다.

 

 

꽃가족

작가 : 국중록, 이상신
줄거리 : 숨이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가족이 있다. 천재적인 재능을 가지고 있는 연구원 과 20대로 착각할 만큼 아름다운 용모를 지니고 있는 . 그리고 나비가 날아와 곁에 앉을 정도로 버라이어티할 정도로 아름다운 외모를 지니고 있는 어리바리한 고등학생 , 그리고 그 모든 가족 중 유일무이하게 평범한 용모를 지니고 있는 . 그들의 일상은 그 눈구도 짐작할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매력적이고, 절대 공감할 수 있는 만화는 아니지만 그럼에도 유쾌하고, 그럼에도 사랑스럽다. 얽히고설켜 있는 이들의 일상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 것인가.

2012년부터 2014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입시명문사립 정글고등학교

작가 : 김규삼
줄거리 : 학생을 결정짓는 것은 인권도, 성격도, 외모도 아니다. 학생이라는 존재를 가장 단순하게 확립 짓는 것. 그것은 바로 ‘성적’이다. 성적으로 하여금 이들을 판단하고 계급을 나누는, 그야말로 정글 같은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여금 펼쳐지는 그 누구도 짐작할 수 없는 버라이어티하고 스펙터클한 하루하루. 그곳에서 시작되는 인연과 우연들은 과연 그들의 일상에 어떻게 스며 있을 것인가. 그리고 그 속에서 시작된 애매모호한, 그러나 한 편으로는 청춘 같은 이야기들! 

2006년부터 2011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버프소녀 오오라

작가 : 김규삼
줄거리 : 외계소녀 . 그녀가 한국에 정착했다! 사람에게 기운을 불어넣어주는 버프를 직업으로 하고 있는 그녀는 그 누구도 짐작할 수 없는 매력을 가진 기상천외한 존재, 그것도 외계인이다. 지구에 살게 되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재능을 판매하는 그녀는 통통 튀다 못해 한 치 앞도 짐작할 수 없는 매력을 지니고 있다. 레몬처럼 상큼하고 오렌지처럼 앙증맞은 그녀의 하루하루, 지구에서 살아가는 이야기들. 과연 그녀의 앞에는 어떤 일상들이 펼쳐져 있는가. 

2012년부터 2014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뷰티풀 군바리

작가 : 설이, 윤성원
줄거리 : 남자만 군대를 가는 세상은 지났다? 시간이 흐르면서 여성도 군대에 가는 병역 제도가 도입되고 그로 말미암아 군대를 가게 된 는 그곳에서 여러 사람을 만나면서 군대 생활을 겪게 되고 고난과 시련도 있지만 탄탄한 우정이나 신뢰를 쌓으며 조금씩 성장하는 자기 자신을 알아채게 된다. 군대를 다녀온 사람에게라면, 혹은 군대에 대한 로망을 가진 사람에게라면 꼭 추천하고 싶은 작품. 앙증맞고 예쁜 그림체와 한 번쯤 겪어볼만한 공감대 높은 캐릭터는 보는 이로 하여금 유쾌한 흥미를 안겨줄 수 있을 것이다. 

2015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문래빗

작가 : 이난
줄거리 : 수 세기 전 용왕에게 몰락한 토끼일족 피의 복수를 위해 전학 온 인간 병기 도생원의 해신고 정복기

2018년부터 2020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나빌레라

작가 : 지민, Hun
줄거리 : 발레, 그야말로 아름답고 우아한 스포츠. 하지만 그들의 도전은 그런 우아함과는 달랐다. 나이 일흔 살, 노인이라는 단어가 무색한 나이에 발레를 시작한 한 남자와 스물세 살, 어린 나이임에도 자신의 현실을 받아들이지 못해 방황하는 한 남자. 서로 다른, 그러나 같은 이유로 고민하는 그들에게 있어 현실은 가혹했지만 꿈이 있는 것이기도 했다. 단 하나. 자신의 바람을 위해 그들이 세상에 뛰어들었다.

2016년부터 2017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남기한 엘리트 만들기

작가 : 미티
줄거리 : 그에 대해 말하자면 말할 것은 무궁무진할 것이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고 있지만 꾸준하게 낙방하고 있을뿐더러 여자친구도 없는 비굴하고 구차한 인생 속, 신은 그에게 단 한 차례의 기회를 제공해주었다. 그것은 바로 어린 시절로 돌아갈 수 있는 기회! 그의 소원대로 눈을 뜨니 어린 시절로 돌아가게 됐던 지금, 과연 그는 자신이 원했던 대로 성공한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그 결과는 그가 진심으로 원했던 것이었을까. 그도 아니면 애매모호한 꿈, 그 자체였을까.

2008년부터 2011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9  공포, 스릴러 웹툰 추천

 

닥터 프로스트

작가 : 이종범
줄거리 : 새하얀 백발 탓일까. 그는 눈에 띄는 사람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대부분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것은 아마도 그가 자신을 비추는 것이 아닌 타인을 비춰내는 인물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에게는 자기 자신에 대한 감정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아무것도 알 수 없었다. 그를 통해 비춰본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가지고 있을 법한 심리적인 병들. 그것을 보여주는 모습에서 우리는 어쩌면, 하는 공통점과 함께 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계기를 갖게 된다. 의문스러운 비밀 속에서 펼쳐지는 그의 진실, 그리고 원인은 무엇일까. 

2011년부터 네이버웹툰에 연재되어 시즌 2로 완결된 작품입니다.

 

 

후레자식

작가 : 팀겟네임, 김칸비
줄거리 : 어쩌면 이것은 평범한 학원물일 수도 있겠다. 하지만 이 이야기 속에는 판타지보다 더 소름 끼치는 가상이 담겨 있으며 공포물보다 더 오싹한 스릴러가 스며 있다. , , . 그리고 의 이야기. 촘촘하게 얽힌 인물 사이의 관계 속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인간의 추악한 본능과 철저한 감성이 스며 있어 한 편의 스릴러 영화를 보는 듯한 감상을 안겨준다. 그들의 묵직한 그림체와 소설을 연상시키는 촘촘한 플롯의 이야기 속, 우리는 숨이 막히는 듯한 공포감을 느끼면서도 이야기에 압도당해 집중하게 된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N의등대

작가 : 김규삼
줄거리 : 하나의 이야기를 네 가지 시각으로 보는 것, 그것은 쉬운 것이 아니다. 하지만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있다. 네 명의 작가가 서로 다른 시점으로 풀어나가는 이야기는 서로 개연성이 있을 수도, 혹은 없을 수도 있다. 같이 보더라도, 혹은 따로 보더라도 모두 흥미진진한 매력을 선사하는 그들의 이야기가 시작됐다. 하나의 묶여진 세계 속에서 펼쳐지는 제각각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두근거림과 함께 전혀 색다른 플롯의 전개를 통해 만화의 새로운 시점을 제공해준다. 

2008년부터 2009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콜로세움

작가 : 민, 한큰빛
줄거리 : 압도적이고 거대한 그들의 힘과 부딪히는 특별한 한 명

2019년부터 다음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국민사형투표

작가 : 엄세윤, 정이품
줄거리 : 만약 나 자신에게 사형을 결정할 권리가 주어진다면? 어느 날 나에게 온 문자 한 통. 누군가를 사형하는 것에 찬성합니까? 반대합니까? 물론 그것은 옳은 선택일 수도 있다. 하지만 반대로 무고한 사람을 죽이는 이유가 될 수 있다. 그렇다면 그 사람을 죽이는 것에 대한 책임은 누구에게 있는가. 나 자신에게 있는가? 아니면 그 사람을 죽인 다수, 그도 아니면 이러한 시스템을 만든 이에게 있는가. 죽음이라는 철학적인 주제를 통해 죄와 벌을 논하게 하는 묵직한 스릴러 웹툰. 보는 이로 하여금 단순하게 한 번 보고 끝나는 것이 아닌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를 제공하는 웹툰은 차분한 색채와 잔잔한 전개로 하여금 우리를 사회 속이 이끌어내는 역할을 해낸다.

2015년부터 2016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데미지 오버타임

작가 : 선우훈
줄거리 : 평화롭던 세계, 지극히도 일상적이던 군대의 하루 속에 새로운 존재가 개입한 것은 너무나도 손쉬운 일이자 동시에 기습적인 것이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로 하여금 붕괴된 조직 속에는 계급도, 가치도 없었다. 그들은 살아야 했다. 살아서 다시 되돌아가야 했다. 완전히 고립되어 버린, 그렇기 때문에 곁에 아무도 없이 그저 서로에게 의존해야 하는 이들의 관계 속에서 그들이 살기 위해 선택한 방법은 무엇인가. 그리고 그것은 어떤 결과를 불러일으킬 것인가. 

2014년부터 2016년까지 다음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좀비를 위한 나라는 없다

작가 : 모래인간
줄거리 : 대부분의 좀비 이야기는 인간과 좀비의 대립이 보여주는 구도에 집중한다. 그렇다면 과연 좀비가 된 이들이 치유된다면, 그렇다면 그들은 어떤 삶을 살아가게 될까. 아주 작은 의문점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그들이 가지고 있는 어두운 진실과 함께 먹먹한 모든 감성들을 노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백신이 치료되고 난 후, 인간으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발악하는 애매모호한 회색의 존재들은 각자의 상처를 속에 품은 채 살아가고 있다. 그렇다면 그들이 살아가는 이유는 무엇인가. 

2012년부터 2014년까지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조우

작가 : 최희선
줄거리 : 누구나 맞닥뜨릴 수 있는, 하지만 결국은 남의 일로 치부해 버리는.

2016년부터 다음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그다이

작가 : 최용성
줄거리 : 그들이 알지 못하는 이야기, 아니. 알아서는 안 되는 이야기. 그 누구도 그에게 진실을 말해주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아무것도 알지 못했다. 꾸준히 연락을 하던 누나가 연락이 끊기게 되자 무언가 이상하다고 생각한 그는 자신의 누나를 찾기 위해 머나먼 외국 땅, 호주까지 향하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누나가 아닌, 어딘지 기묘한 한국인 거주자들을 만나게 된다. 그들에게서 시작되는 이야기, 누나의 발자취는 어디까지 남겨져 있을 것인가. 그리고 진실은, 모든 이야기의 끝에는 무엇이 있을 것인가.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레진코믹스에서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어게인

작가 : 강풀
줄거리 : 그들에게 있어 죽음이란 단순히 한 사람의 생이 끝나는 것, 그것만이 전부는 아니었다. 생명의 상실. 그리고 또 다시 시작되는 삶. 얽혀있는 이들의 생명은 결코 단순하지 않으며 그로 인하여 생겨나는 또 다른 능력 역시 이들을 평범하지 않게 만들어준다. 자신이 죽지 않기 위해서는 누군가를 죽여야 한다. 다시 살아난 존재들, ‘어게인Again’에 대해 다루는 묵직한 스토리텔링은 우리에게 작가의 저력을 느끼게 함은 물론 그와 동시에 만화 속의 내용에 집중하게 될 계기를 제공하게 된다. 과연 그들은 그토록 바라던 한 순간, 그것에 다가갈 수 있을까.

2009년에 다음웹툰에 연재되어 완결된 작품입니다.

 

 


 10  스포츠 웹툰 추천

 

프레너미

작가 : 돌석
줄거리 : 거만한 천재 소년과 심약한 은둔 고수와의 만남, 재능과 노력만으론 최고가 될 수 없다!

2017년부터 다음웹툰에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윈드브레이커

작가 : 조용석
줄거리 : 사람은 누구나 자유를 꿈꾼다. 그리고 평범한 고등학생 은 자전거를 타게 되면서 자신의 새로운 면을 깨닫게 되고 다른 이들과의 승부를 통해 자신 안에 내제되어 있던 새로운 갈망을 깨닫게 되는데……. 우리에게 생소한 운동인 싸이클에 대해 쉽고 간편하게, 그러면서도 화려한 그림체를 통해 두근거림과 설렘을 전달해줄 수 있는 이 웹툰은 베스트 도전때부터 꾸준한 인기를 몰고 올라온 화제의 작품이며 잔잔한 교훈과 싸이클에 대한 정보 전달을 통해 원 플러스 원으로 일거양득 효과를 노릴 수 있기도 하다.

2013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탑코너

작가 : 라군, 윤성
줄거리 : 수학 천재의 킥오프! 꿈을 좇는 소년들의 축구드라마

2019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빌드업

작가 : 911
줄거리 : 축구덕후지만 볼보이만 5년째?! 빵셔틀 강마루의 열혈청춘 축구드라마

2020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더 복서

작가 : 정지훈
줄거리 : 재능있는 복서를 찾던 전설적인 트레이너 K는 기묘한 소년을 발견한다. 그의 충격적인 재능은 과연 축복일까, 저주일까?!

2019년부터 네이버웹툰에서 연재되고 있는 작품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