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COS
세계적인 SPA 브랜드 H&M 그룹에서 만든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즉, H&M 보다 가격은 높지만, 고퀄리티 의류들을 판매합니다. 베이직하면서 실험적인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으며, COS 홈페이지 디자인 철학을 보면 오래 입을 수 있도록 만든다고 하는데 실제로 소재와 마감 부분을 굉장히 신경써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H&M에 비해 가격대는 2배 이상이지만, 그만큼 높은 퀄리티로 인해 세일 기간을 노려 제품을 구매한다면 가성비가 매우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모든 연령대에 추천되고 있습니다.
2 ZARA
SPA 브랜드 중 가장 트랜디한 디자인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SPA 브랜드 치고 높은 가격 정책으로 인해 가성비가 나쁘다는 평도 있지만, ZARA 안에서도 프리미엄 라인은 퀄리티가 좋습니다. 단, 옷은 짱짱한데 세탁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옷 퀄리티가 좋지 않고 세탁이 편한 것에 비할바는 아니죠.
세일 할인률이 높기 때문에 세일 기간을 노린다면, 저렴한 가격에 만족도 높은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국내 SPA 브랜드와 달리 해외 SPA 브랜드는 다품종 소량 생산을 하기 때문에 디자인의 폭이 넓어 전 연령대에 추천되고 있습니다.
3 H&M
ZARA와 함께 전 세계적인 SPA 브랜드입니다. 프리미엄 라인인 COS 보다는 못하지만, H&M 안에서도 프리미엄 라인들의 퀄리티는 가격대비 괜찮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단, 옷의 재질과 마감 등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온라인 보다는 오프라인으로 직접 보고 구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H&M 역시 미니멀하면서 실험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며, 다양한 디자인이 있기 때문에 전 연령대가 무리없이 쇼핑할 수 있습니다.
※ SPA 브랜드는 영어권에선 패스트 패션이라고 부릅니다. 즉, 저렴한 가격으로 금방 입고 금방 버린다는 느낌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패스트 패션 브랜드는 가격대비 좋은 퀄리티의 느낌을 찾아야 합니다. 하지만 국내에선 SPA 브랜드라고 하면 저가 브랜드라는 인식이 강한데요. SPA 브랜드는 유통회사에서 디자인부터 제조까지 모든 생산 과정을 맡아서 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판매될 수 있는 의류 브랜드이지, 낮은 퀄리티의 저가 브랜드라는 뜻은 아닙니다.
4 Massimo Dutti
마시모두띠라고 읽으면 왠지 한국 브랜드 느낌이지만, ZARA의 모회사 인디텍스에서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COS처럼 ZARA 보다 상위 브랜드로 가격과 퀄리티도 ZARA에 비해 높습니다.
디자인은 ZARA와 비슷하지만 더 클래식한 느낌이라 20대 후반 이상의 연령대에게 추천되고 있습니다.
5 앤아더스토리즈
H&M 그룹의 브랜드로 COS보다 가격대가 높으며, 여성복 전문 브랜드입니다. H&M이나 COS보다 더 세련되고 트렌디한 디자인의 의류들을 판매합니다. 특히 서양의 트렌디한 디자인이 많기 때문에, 색다른 감성의 의류들을 입고 싶다면 앤아더스토리즈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믹스앤 매치를 잘한다면 20대 초반도 소화가 가능하며, 전연령대가 입을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을 판매합니다.
6 할란앤홀든
유러피언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마시모두띠와 비슷한 금액대입니다. 디자인이 단순하면서 고퀄리티의 세련된 느낌이라 전 연령대가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할란앤홀든의 미니멀한 아이템들은 다른 화려한 디자인의 아이템과 믹스 앤 매치를 잘 한다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7 Mango
ZARA와 H&M과 많이 비교되는 SPA 브랜드입니다. 가격대는 ZARA와 비슷하며, 디자인은 셋중 가장 무난한 느낌입니다. 하지만 외국 SPA 브랜드의 다품종 소량생산 정책 답게 상당히 다양한 디자인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미니멀하면서 다양한 디자인을 선보이기 때문에 전연령대가 무리없이 소화할 수 있습니다.
8 MIXXO
이랜드그룹의 여성복 전용 SPA 브랜드 미쏘입니다. 가격대가 저렴하며, 심플하면서 트렌디한 디자인을 추구하고 있어 사회초년생 오피스룩으로 추천되고 있습니다.
9 8 seconds
삼성물산의 SPA 브랜드로 국내 SPA 브랜드 중에선 가장 트렌디한 디자인을 추구합니다. 그렇기에 국내 다른 SPA 브랜드보다 디자인이 다양하며, 20대 초반부터 40대까지도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의류들이 있습니다.
10 ARKET
H&M 그룹에서 2017년에 런칭한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의 의류를 오래도록 입을 수 있게 만들겠다는 정책이 특징입니다. 아직 국내에는 들어오지 않았지만,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의 개념이 아니라 직배송이라 편리합니다.
H&M 그룹 의류 중에선 가장 퀄리티가 높다고 평가 받고 있으며, 디자인이 심플하고 유행을 타지 않기 때문에 전연령대가 소화할 수 있는 의류들이 다양합니다.
11 LEUNI
리유니는 2017년 런칭한 브랜드로 미니멀리즘을 추구하지만 실험적이고 독창적이며 유니크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디자인과 퀄리티 대비 가격대가 합리적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제품 사이트에 들어가서 보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베이직한 느낌이면서 독특한 특징이 있는 옷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특히 50대 패셔니스타 그레스 가넴이 모델이기 때문에 충분히 전연령대가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12 STAYPEOPLE
스테이피플은 편안함과 실용성을 추구하는 브랜드로 최근 백화점에도 입점되기 시작하면서 주목받는 브랜드입니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루즈한 핏의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일상생활에서 신경쓰지 않은듯한 멋스러움을 추구할 때 추천되고 있으며,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루즈하며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30대 이상에게 선호되고 있습니다.
13 DINT
2009년 런칭된 브랜드로 감각적이며 럭셔리한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TV에서 상류층 여성을 연기하는 여배우들이 DINT의 의상을 입고 나와 화제가 된만큼 상당히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의류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품질대비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평가가 많으며, 전 연령대를 아우를 수 있도록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있습니다.
14 Yanthirteen
베이직&심플을 추구하며 감각적인 디자인을 포인트로 하는 대중적인 의류 브랜드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전연령대가 소화할 수 있는 의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15 여자 옷 브랜드 추천 가이드 마치며
저렴하면서 좋은 퀄리티 그리고 유니크한 디자인까지 모두 갖춘 브랜드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특히 의류 업종에선 더욱 그렇죠. 퀄리티가 높으려면 소재부터 고급스러워야 하는데, 이것이 저렴하면서 좋은 퀄리티의 의류가 나올 수 없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저렴한 소재라고 해서 무조건 낮은 퀄리티가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소재 직물, 직조 기술이 뛰어나다면 저렴한 소재로 괜찮은 퀄리티를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브랜드가 중요한 것입니다. 특히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모두 맡아서 하는 SPA 브랜드의 경우 직물, 직조 노하우가 뛰어난 곳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세상에서 가장 많은 의류를 직접 제조한 경험으로 인해 발달된 기술이 있을 수 밖에 없겠죠.
그래서 의류를 고를 때 브랜드가 중요한 것입니다. 그렇다고 브랜드만 믿고 사기엔 각 제품마다 소재부터 생산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퀄리티 좋은 옷을 고르는 안목이 중요합니다. 옷은 디자인보다 퀄리티가 중요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