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도치기현의 주요 관광 명소를 8K 화질로 촬영한 영상이 유튜브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0년 일본 지역 브랜드 조사 결과 도치기현은 최하위를 기록했지만, 유튜브에 소개된 영상을 보면 최하위를 기록한것이 믿을 수가 없습니다.
해당 동영상은 10월 6일에 업로드 되었고 10일 만에 300만 조회수를 달성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지역 소개 영상의 경우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기 어려우나 해당 영상은 도치기현의 주요 관광지의 아름다움을 8K 영상으로 제대로 담아냈습니다. 영상은 게곤폭포, 이로하자카, 기누가와 온천, 나스 소고기 등의 차례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영상을 본 네티즌 들은 "지금 바로 도치기현으로 달려가고 싶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또 다른 네티즌들은 "이 영상에 나오는 도치기현이 매력도 최하위로 선정됐다고?", "여기가 일본에서 가장 매력도가 낮은 곳이라면 일본은 어딜 가도 놀라울 거 같네요!"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하였고, 또 다른 네티즌은 "도치기현은 후쿠시마현 바로 밑에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라고 강조하기도 하였습니다.
해당 영상은 4분 40초짜리 영상으로 도치기현의 40곳의 명소를 아름다운 영상미로 담아내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 [本物の出会い栃木]에서 볼 수 있습니다.
도치기현
위치 : 일본 혼슈[本州] 남동부 수도권 외곽부
면적 : 6,408.28㎢
인구 : 1,981,208명(2014년)
특산품 : 딸기(일본 1위 생산지역), 레몬우유, 토치오토메(딸기홍차)
바다에 접해 있지 않은 내륙현으로 중심부 지역은 평야지대이며, 북부지역은 해발 2,000m가 넘는 산이 많습니다.
도치기현의 북서부에 있는 관광도시 닛코는 이니셜D에 나오는 이로하자카로 유명합니다. 여기에는 실제로 오르막과 내리막이 모두 일방통행으로 되어있어 애니메이션에서 보던 드리프트를 실제로 하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 유튜브 채널 [本物の出会い栃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