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 똠양꿍 방람푸
주소 : Soi Kraisi, Talat Yot, Phra Nakhon, Bangkok 10200 태국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8시 (월요일 휴무)
구글평점 : 4.4
카오산로드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카오산로드를 방문하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음식점 '나이쏘이'보다 훨씬 가깝다.
가게의 외관은 이렇다. 한국에서는 좀처럼 찾아보기 어려운 풍경이지만 태국에서는 흔하디 흔한 로컬 음식점의 풍경이다.
구글지도에는 똠양꿍 방람푸 이미지가 이곳으로 지정되어 있지만, 이곳이 백종원이 방문한 똠양꿍 집이 아니다. 이곳 말고 가장 끝에 있는 집이 백종원이 방문했던 곳이다. (정면을 바라보고 왼쪽 끝집)
하지만 백종원이 방문한 집이 무조건 Best 맛을 선사하는 곳은 아니다. 사람 입맛은 다 다르며 사진에 보면 알다시피 옆집도 상당히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한다. 그러니 굳이 백종원이 방문한 똠양꿍 집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 혹자들은 그집보다 옆집이 훨씬 맛있다고 하기에...
똠양꿍은 쉽게 도전할 수 있는 그런 녀석이 아니니 주의하자. 10명이 있다면 8명은 똠양꿍을 못먹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도 이곳의 새우똠양꿍은 향신료의 맛이 다른 똠양꿍 집보다 약하다. 그렇기에 처음 똠양꿍을 시도하는 행자들에게 추천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똠양꿍은 시도하기 어려운 음식이니 한 번더 생각해보자.
새우도 알차게 들어있고, 국물도 진하다. 똠양꿍 매니아라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퀄리티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현지인들부터 관광객들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 앞으로 한국인들은 더 많이 방문할 것이다. 왜냐고? 백종원이 방문했기 때문이다. 그렇게 더 유명해지면서 내용물은 줄어들고 가격은 오르겠지...?
식당이 있는 곳의 풍경이다. 상당히 삭막해 보이지 않는가? 그렇지만 이곳은 시장이다. 똠양꿍 한그릇 먹고 시장구경도 하면 좋다.
더 많은 방콕의 맛집과 여행지를 알아보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