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는 각 나라마다 고유의 음식들을 따로 판매합니다. 그 이유는 각 나라 문화에 맞는 음식을 판매하기 위해서 인데요. 그럼 한국에선 맛볼 수 없는 맥도날드 메뉴들을 살펴볼까요?
! 한국에선 맛볼 수 없는 맥도날드 메뉴
본글의 내용은 맥도날드 영문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했습니다. 한국의 로컬 맥도날드 메뉴는 불고기버거입니다.
11 McBeer
한국 맥도날드에서 맥주를 판매한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입니다. 해피밀을 비롯해 아이들이 더 즐겨찾는 이미지가 강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오스트리아, 스위스 등에서는 McBeer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10 Nurnburger
한국에서 햄버거에 패티가 들어 있지 않으면 햄버거로 취급받기 어려운데요. 독일에서는 햄버거에 패티가 들어있지 않고 겨자와 함께 큰 소세지 3개가 들어있는 메뉴를 판매합니다.
9 스파이시 파니어 랩
인도에서는 소고기를 먹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일까요? 야채와 파니에 치즈 튀김으로 만들어진 샌드위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8 시금치와 파마산 너겟
이탈리아 맥도날드에서는 바삭한 빵가루 안에 파마산 치즈와 시금치를 넣은 너겟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7 KcKebab
맥도날드에서 케밥을 판매한다고요? 이스라엘에서는 양고기 케밥이 맥도날드 메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6 맥도날드 하와이안 디럭스 조식
한국 맥도날드에서 흰 쌀밥을 판매한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을까요? 하와이에서는 조식으로 스팸, 계란, 쌀밥, 해시 브라운, 스팸, 토스트로 구성된 메뉴를 판매합니다.
5 사무라이 포크 버거
사무라이는 일본인데 왜 태국에서 이런 이름의 메뉴를 판매하는 것일까요? 아마 태국에서 일본의 이미지가 좋기 때문일 것 같네요. 돼지고기 패티에 후추, 마요네즈, 데리야끼 소스와 함께 양상추가 들어간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4 터키식 아침 식사 메뉴
터기에서는 건강에 좋은 아침 식사가 맥도날드 메뉴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머핀, 계란, 오이, 올리브, 토마토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키위버거
뉴질랜드에서는 소고기 패티에 토마토, 계란 프라이, 양상추, 키위 등을 넣은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큼한 키위가 햄버거와 어울릴까요? 먹어 보기 전에는 그 맛이 상상이 안가네요.
2 Coulant Nocilla
누텔라와 비슷한 초콜릿으로 채워진 케이크를 스페인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1 빵 바구니
독일 맥도날드에서 판매되고 있는 이 메뉴는 빵과 함께 누텔라, 마가린, 버터, 꿀, 크림치즈, 딸기 잼 등을 함께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