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팅데이 뜻과 주기 가이드

다이어트는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는 결코 쉽지 않죠. 그래서 치팅데이를 두고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그럼 치팅데이 뜻과 주기에 대해 확인하세요.

 

 

치팅데이 뜻

치팅데이 뜻은 간단합니다. 다이어트를 하는 도중 하루를 정해서 먹고 싶은 대로 먹는 것인데요. 속인다는 뜻의 치팅(Cheating)과 Day가 합쳐진 용어입니다. 

 

다이어트를 지속적으로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탄수화물 섭취를 줄이게 되는데, 탄수화물도 우리 몸의 3대 영양소 중 하나입니다. 탄수화물은 생물체의 구성 성분과 에너지원으로 사용되죠. 즉, 치팅데이에 다이어트로 모자란 탄수화물을 보충합니다.

 

 

치팅데이 주기

기본적으로 1~2주에 1회 정도로 먹고 싶은 음식을 마음껏 먹습니다. 하지만 실행하고 있는 다이어트가 힘들지 않다면 치팅데이를 꼭 가질 필요는 없는데요. 다이어트에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참기 힘들다면 치팅데이를 가짐으로 장기적으로 하는 다이어트의 스트레스도 해소하고 지속성을 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치팅데이에 지나친 폭식은 다이어트로 인해 소화기관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다이어트를 하지 않을 때 평상시 먹는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올바르게 치팅데이로 다이어트를 이어나가는 방법을 자세히 확인하세요.

 

 

좋은 탄수화물과 나쁜 탄수화물

앞서 말씀드렸듯이 치팅데이는 부족한 탄수화물을 보충하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음식 중에 가장 큰 포만감과 만족감을 주는 영양성분이 탄수화물이기 때문에 탄수화물을 섭취해서 몸도 정신도 스트레스를 덜 받게 되는데요. 이왕 탄수화물을 섭취하려면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해야겠죠?

나쁜 탄수화물
- 도넛, 과자 등을 포함한 정제된 탄수화물과 흰쌀밥도 나쁜 탄수화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나쁜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히 올리고 인슐린 분비를 빠르게 자극하여 그 맛을 계속 찾게 만들어 다이어트의 가장 큰 적이 됩니다.

좋은 탄수화물
- 잡곡밥, 현미밥 등 가공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며, 당지수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탄수화물. 최근에는 카무트 쌀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카무트쌀 효능 (당뇨와 다이어트에 GOOD)

인간의 삶의 질이 높이질수록 건강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데요. 아무리 많은 것을 가져도 건강하지 못하다면 아무것도 가지지 못한 것이 되니까 말이죠. 그러니 건강은 언제나 건강할 때 챙겨야

luckysevens.tistory.com

 

 

치팅데이에도 가려서 먹어야 해?

좋은 탄수화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긴 하지만 치팅데이에도 스트레스를 받아가며 음식을 가리는 것은 오히려 다이어트를 망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는 언제나 꾸준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러니 치팅데이만큼은 먹고 싶은 걸 마음껏 먹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